경주시의회(의장 이철우)는 26일 오전 국책사업추진 및 원전특별위원회 간담회와 전체의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천북면 자생단체들은 24일 태풍 ‘힌남노’로 주택이 침수돼 청소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돕기 위해 피해 복구활동에 나섰다.
경주시 건천읍자율방범대(대장 임경수)는 23일 태풍 ‘힌남노’ 이재민에게 전달해달라며, 라면 50상자와 두루마리 휴지 50팩 등 생필품을 건천읍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경주시 중부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전성환)는 24일 북부동과 서부동 일원에서 노후 담벼락 대상으로 도색 작업을 실시했다.
경주시 현곡면 행정복지센터와 자생단체는 23일 제11호 태풍 ‘힌남노’와 제14호 태풍 ‘난마돌’의 영향으로 인해 떠내려 온 각종 쓰레기 등을 수거하기 위해 금장둔치 일원에서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지산그룹(회장 한주식)은 25일 태풍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향 경주를 위해 태풍 피해 복구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 최고의 청소년수련시설인 화랑마을이 오는 29일부터 ‘2023년도 학교단체 수련활동 사전예약(선착순 전화접수)’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립도서관은 비 오는 날 우산을 미처 챙기지 못한 방문객들을 위해 이달 중순부터 도서관 입구에 ‘공유우산’을 비치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내달 4일 경주시청년센터에서 행복황촌(경주역 동편) 지역재생 및 마을활성화 논의를 위한 ‘2022 마을호텔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 위험 및 유행변이에 대응해 개발된 코로나19 2가 백신(BA.1 기반 모더나)접종 사전예약을 27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가 지역 대표적 명품 야간 문화재 활용 축제인 ‘2022 경주 문화재 야행’을 오는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교촌한옥마을 일원에서 선보인다.
경주시는 25일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 88명이 발생 했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26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본사 및 사업소 등 주요 간부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사 조직장 혁신 워크숍’을 개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7일(화) 오후 3시 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열리는 ‘서민금융진흥원 이차보전지원사업 업무협약식’에 참석한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윤덕구)는 국민과 함께 재난안전 관리를 실천하고 경주국립공원 내 대형 재난에 대비할 지원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24일에 ‘경주국립공원 민간구조협력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민간구조협력단과 함께 국가안전대진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지사 이철우)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앤데믹을 대비한 일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된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 2022’에 참가하여 역사,미식,촬영지관광 등을 집중 홍보함과 아울러 일본 최대 코리아타운인 신오쿠보(K-square 3층 이벤트홀)에서 “코코(여기)경북-팝업스토어”를 오픈하여 경북관광자원의 다양한 매력을 알렸다고 밝혔다.
신라 경덕왕때의 고승이며 향가 찬기파랑가와 안민가를 지으신 충담스님을 기리는 茶 문화 축제 '忠談齋'를 올해도 24일(토) 청명한 가을하늘아래 첨성대 광장 일원에서 충담스님이 음력 3월 3일과 9월 9일 미륵부처님께 茶를 올린 뜻과 향가 안민가를 통하여 서로가 ‘~답게’사는 정신을 되새기면서 동국대학교 차문화연구소 회원들의 육법공양을 시작으로 본 행사를 개최했다.
초소형. 고효율으로 축약되는 차세대 발전시스템 ‘초임계 CO2 발전 기술’ 상용화가 세계 최초로 경주에서 완성될 전망이다.
2년 넘게 이어져 온 코로나19 사태와 이달 초 엄습한 제11호 태풍 ‘힌남노’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초. 중. 고 수학여행단이 경주로 몰리고 있다.
경주시는 지난 21일 민간운영사와 자원회수시설(소각장)에 대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소각장 재가동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