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다음달 1일부터 임업직불금 신청을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경주 계림중학교(교장 이승태) 나스쨔 학생(카자흐스탄 출신)이 작년 세계 올림피아드 체스 종목에 진출한 것에 이어 올해 세계선수권대회 한국 대표 선발을 겸한 전국 유소년 체스선수권대회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경주시는 14일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 60명이 발생 했다고 밝혔다.
경주지역자활센터가 추진한 공방산책N경주 사업장이 13일 개소식을 열고 첫발을 내디뎠다.
13일 오전 감포공설시장 상설무대에서 지역 생활예술인과 전문예술인들의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졌다.
경주시 황남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회장 최병태․윤태옥)는 지난 12일 이른 아침부터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작년 가을에 파종한 양파를 수확했다.
경주시 형산강살리기봉사회 안강지회(회장 최영숙)는 지난 13일 옥산리 마을 주민들과 합심해 옥산서원 일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경주공장협의회(회장 정지영)는 지난 13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폭염에 취약한 저소득 가구를 위한 선풍기 30대를 기탁했다.
경주시 황남동(율동)에 소재한 오선사(주지 송담륜철)는 지난 13일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 가정을 위한 백미(10kg) 100포를 경주시에 기탁했다.
경주시 청소년진로교육체험센터는 지난 7일 계림고등학교 1학년 116명을 대상으로 중·고등학생 맞춤형 진로교육체험활동인 ‘대학진학 학과체험 박람회’를 개최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일상회복과 함께 코로나19 블루로부터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 위한 농촌 치유카페 ‘장다미 치유카페’를 개소했다.
경주시는 지난 11일 황성공원 충혼탑 부근에서 세계환경의 날(5일)을 기념해 제27회 세계환경의 날 기념식 및 제14회 Beautiful 경주! 환경대축제 행사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종교문화여행 치유 순례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경북남부보훈지청은 오는 17일 갤러리 황남정미소에서 6·25전쟁 사진전 「끝나지 않은 총성」을 개막한다.
경주시 문무대왕면은 지난 8일 한국수력원자력㈜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원흥대)과 협력해 농번기 유례없는 봄 가뭄으로 고통받는 지역주민들의 시름을 덜어주기 위해 농업용수개발을 긴급 지원에 나섰다.
경주시 황남동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오주도)는 지난 9일 지역 주민과 경주를 찾는 관광객에게 맑고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서천둔치와 남천교 일대에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사단법인 한국장애인교통문화협회는 지난 8일 현곡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취약계층을 위한 라면 80박스를 후원했다.
경주시 외동읍은 지난 9일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말방1리 경로당에서 어르신 대상으로 건강한 치아관리법을 교육했다.
경주시 치매안심센터는 산간지역 등 접근성이 떨어지는 경로당 43곳을 선정해 재가경증치매환자를 포함해 치매 고위험군을 위한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경주시는 음식점과 숙박업소 등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2022 관광서비스 시설환경개선 지원사업’ 대상이 선정돼 사업이 본격화된다고 13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