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와 경주시산림조합은 지난 22일 경주 산내면 감산리 산340 일원에서 산림사업 관련 설계·감리·시공 등 업체들을 대상으로 ‘2022년 조림지가꾸기사업 품질 향상을 위한 현장 시범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25일 오전 경주시보훈회관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자유 수호를 위해 희생한 참전용사들을 위로하고 안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6·25전쟁 72주년 행사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일상회복과 함께 전통시장과 상점가 등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시설 현대화사업과 노후 시설물 보수사업 등 다양한 소규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경주시는 24일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 31명이 발생 했다고 밝혔다.
경주 월성초등학교(교장 김현숙)는 지난 24일(금),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외국인 초청 세계이해교육’을 실시했다.
산대초등학교(교장 이명숙)는 지난 21일(화) 3학년 3개 학급 학생을 대상으로 스마트홀에서 ‘동물과 함께 찾아가는 생명존중교육’을 운영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24일 경주 교촌 한옥마을 등지에서 반부패‧청렴문화 확산 캠페인을 전개했다.
경주시는 의사소통이 어려워 민원 신청 등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 민원인들을 위해 외국인 민원 통역서비스를 다음달부터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경주시의회(의장 서호대)는 24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67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마지막으로 2018년부터 제8대 경주시의회 4년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경주시는 지난 17일 황오동 일대 주민과 청년들을 위한 공유문화 복합공간인 ‘청년 팝업 스토어’ 개소식과 창업생태계 조성사업에 참여중인 예비창업자들의 상품 품평회를 동시 개최했다.
최근 연일 이어지는 폭염 속에 경주시 23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는 각 지역 무더위 쉼터와 경로당 등을 방문해 에어컨 작동상태 등 시설 점검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경주시 문무대왕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1일 문무대왕면 와읍리 도로변에 폐츄니아, 메리골드, 베고니아 등 계절 꽃과 영산홍을 식재했다.
경주문무로타리클럽(회장 강영수)은 지난 21일 문무대왕면 대종교 일원에 폐츄니아, 베고니아 등 계절 꽃 1500여 본을 식재했다.
경주시 성건동자율방재단(회장 김창식)은 22일 성건동 어린이 공원 등에서 최영기 경주시의회 당선인과 회원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경주시 동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강경미, 공공위원장 최경길)는 22일 동천동에 소재한 수성탕과 세진인쇄소를 방문해 ‘착한가게 현판식’을 가졌다.
경주 불씨나눔회(회장 김영철)는 23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저소득 복지위기가구를 돕기 위해 생필품 50세트(40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
경주 천북초등학교(교장 김준년)는 23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본교 강당에서 ‘흡연 예방 스탬프 투어’를 실시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경영학부 이영찬 교수가 국제학술대회 IECE 2022에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20일부터 내달 1일까지 2주간 체코와 폴란드의 언론인을 국내로 초청, 우리 원전의 우수함을 홍보한다. 체코와 폴란드는 한수원이 신규 원전 수주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나라다.
경주시는 23일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 32명이 발생 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