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안강읍 산대저수지 수변공원이 주민 휴식과 건강을 위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경주시가 2022년(2021년 실적) 정부합동평가에서 경북 23개 시·군 중에서 압도적 성적으로 최우수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주낙영 국민의힘 경주시장 예비후보 선대위는 25일 성명서를 내고 “박병훈 후보는 경주시민을 우롱하는 네가티브 선거전략을 즉각 중단하고 정정당당하게 정책 선거에 임하라”고 촉구했다.
박병훈 캠프는 박병훈 경주시장 예비후보가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회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었다고 25일 밝혔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종숙)은 22일(금)에 선배나 관리자가 후배에게 ‘요즘 세상’을 배우는 소통을 위한 거꾸로 멘토링 결연식을 실시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전종숙)은 지난 23일(토), 월성초등학교에서 경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개강식을 개최했다.
경주시 건천읍 남·여 의용소방대(대장 박종원, 여대장 표덕자)는 지난 22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스스로 청소가 어려운 장애인 가구를 방문해 집 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최선주)에서는 오는 26일부터 11월 15일까지(7, 8월 제외) 매주 화요일에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연계 프로그램 ‘신라천년보고 속 박물관 사람들’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경주시는 24일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 254명이 발생 했다고 밝혔다.
주낙영 국민의힘 경주시장 예비후보의 전통시장 살리기 5일장 투어가 표심을 제대로 공략하고 있다.
조국 사태 당시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에게 사퇴를 촉구하고, 과거 윤석열 당선인이 야권의 유력주자로 떠오르자 일찌감치 지지선언을 하여 전국적인 주목을 받은 바 있는 신평 변호사(66·사법연수원 13기)가 경주시장 선거에서 박병훈 예비후보와 의기투합하기로 했다.
국민의힘 박병훈 경주시장 예비후보는 지난 24일(일) 오전 11시,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다가오는 경선 결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악의적 보도를 한 자들에 대해 검찰 고발 조치를 했다고 말했다.
경주시는 23일 코로나 19 추가 확진자 331명이 발생 했다고 밝혔다.
사단법인 환경운동실천협의회(총재 김헌규)는 자연보호 형산강살리기 봉사회(회장 정관욱),자연환경사랑운동본부(회장 최명희)와 경주교육발전연구회(회장 정재윤) 공동주최로 지구환경오염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서 자연보호자들이 제정한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지난 23일 황성공원 타임캡슐광장에서 회원, 학생, 시민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 및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재)국립정동극장의 신규 창작 뮤지컬 ‘태양의 꽃’이 22일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 문무홀 리뉴얼 기념, 개막공연을 갖고 본격적인 상설공연에 들어갔다.
반도체는 자율주행, 드론 등 모든 첨단 기기에 탑재되는 핵심 부품이다. 우주에서 지상으로 유입된 ‘대기‧우주 방사선’으로 인해 반도체가 오작동하는 경우가 있다.
경주시 용강동은 지난 22일 회의실에서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시는 지난 20일 경북도청에서 경북도와 덱스터스튜디오, 문화유산기술연구소와 함께 신라 헤리티지 실감공간 조성사업 ‘계림’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시는 지난 20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2022 지역사회 청소년통합지원체계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경주시립도서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