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주박물관(관장 최선주)은 12일(화) 오후 2시 문화재청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소장 김성배)와 문화유산에 대한 공동 학술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경주시와 (재)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5년간 계속사업(2022~2026)인 경주 문화도시 조성을 위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시민 생활문화 확산과 문화예술인들의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을 공모한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한국원자력연구원과 공동으로 피동보조급수계통 성능 시험설비인 LAPLACE*를 구축하고, 13일 한국원자력연구원에서 준공식을 열었다.
(재)경주문화재단은 12일(화)부터 ‘제34회 경주시문화상’ 후보자를 공모한다.
선덕여자고등학교(교장 권영라)는 12일, 경주시립합창단(단장 김호진)이 기획한 ‘찾아가는 음악회, 공감’을 교내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했다.
경주소방서(서장 한창완)는 저출산 극복을 위해 추진한 ‘새 생명 탄생 119구급서비스’를 다문화 임산부들을 위해 올해도 지속 추진한다고 밝혔다.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지역 대학 최초로 학사 지원 통합 사무실을 신설했다.
고은 시인은 이날 김영호 전 산업자원부장관과 함께 솔거미술관을 찾아 박대성 화백의 안내를 받으며 작품을 감상했다.
봄 봄 봄!! 첨성대. 동부사적지에 핀 아름다운 튤립
박차양 경북도의회 의원이(동천, 보덕, 외동, 불국, 양남, 문무대왕, 감포)이 지난 2일(토) 오전 10시 재선 도의원 도전에 출사표를 던지고 비대면 선거 사무실을 개소하고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경주시는 대구농산㈜와 수도권 본사 경주 이전 및, 투자금액 300억원, 50명의 신규 일자리창출을 골자로 한 경주공장 신설 투자 양해각서(MOU)를 12일 체결했다.
경주시 현곡면 청년회(회장 손정훈) 및 센트럴푸르지오 FC, 현곡푸르지오 FC는 지난 10일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새봄맞이 소현천 대청소’를 실시했다.
경주시 중부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장정희)는 지난 8일 회원 10여명이 참여해 동방지역아동센터에서 아이들을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경주시 현곡면은 지난 8일 봄을 맞이해 현곡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정호)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곡면 복지회관(주민자치센터)과 주변 일대에서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본격적인 관광시즌이자 새봄을 맞이하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품은 역사의 고장 경주시 불국동은 지난 1일부터 10일간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
경주시 산내면 행정복지센터와 대현 4리, 대동녹지건설(주)는 지난 7일 산내면행정복지센터에서 작약꽃 특화마을 만들기 협약(MOU)을 체결했다.
오미크론 확산세로 운영이 중단됐던 걍주시 북경주체육문화센터가 11일 재재장했다.
한국농촌지도자 경주시연합회(회장 김혁연)와 한국생활개선 경주시연합회(회장 김옥련)에서는 지난 8일 울진 산불피해로 인해 영농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위해 성금 420만원(농촌지도자 220, 생활개선회 200)을 울진군 농업기술센터에 전달했다.
경주시립도서관은 세계적 피아니스트 임현정과 함께 북콘서트 ‘Classic in the Library’를 21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경주시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지정구역인 황남동 및 내남 용장리 등 서남산 지구에 40억을 들여 하수도 보급사업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