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중부동행정복지센터(동장 오종주)는 지난 23일 경주문화원 이용호 해설사와 함께 통장협의회를 대상으로 우리 지역 문화재 바로 알기 교육을 실시했다.
화려한 레이저조명이 밤하늘에서 춤추고, 숲 길 곳곳에 쏟아지는 빛은 경주의 밤을 낮보다 더 밝게 물들이고 있다. 경주엑스포공원 ‘신라를 담은 별(루미나 나이트워크)’의 풍경이다.
경주 한수원 축구단이 내셔널리그 27라운드 창원시청을 상대로 4:1 대파 하며 승점 38로 4위를 유지했다.
경주시는 24일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김석기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지역 자생단체장,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내면 행정복합타운 준공식을 개최했다.
경주시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4팀은 ‘색깔을 그리는 미식여행’이라는 주제로 경주시만의 차별화된 사업아이템을 발굴하기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한 4번의 교육을 마치고 팀별 색깔에 맞는 사업계획서 작성에 몰두하고 있다.
경주시는 꿈드림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주관으로 23일 학교 밖 청소년 20여명을 대상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관으로 24일 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지역의 부모 및 시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부모교육 강연회’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지난 22일 농업인회관에서 농어촌민박사업자를 대상으로 농어촌민박 서비스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지난 제24회 경상북도 옥외광고 디자인공모전에서 금·은·동상을 수상한 경주시 소재 광고업체가 ‘2019 대한민국 옥외광고대상전’에서도 다수의 작품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오는 28일부터 내달 1일까지 대규모 복합재난 발생을 가상해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경주대학교(총장 정진후)는 지난 23일 오후 6시 부터 푸드스타일링 실습실에서 경주시 공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한식 푸드스타일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윤병길 경주시의회 의장은 25일(금)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246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주재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5일 오전 10시 경주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리는 ‘제246회 경주시의회 임시회 본회의’에 참석한다.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23일(수) 오전 10시 한국원자력환경공단 코라디움을 방문하여 방폐물 방사능 검증을 참관했다.
경주시는 올해 8월에 주부산일본국총영사로 부임한 마루야마 코헤이(丸山浩平) 총영사가 부임 인사 차 23일 주낙영 경주시장을 예방했다고 전했다.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교장 김효준)는 지난 16일(수) 경주시내 중학생들을 초청하여 ‘학과체험 진로캠프’를 운영했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2019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목전에 두고 23일 안전한국훈련 설명회를 개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2019 서울세계재생에너지총회를 맞아 23일 코엑스에서 ‘한수원 신재생사업 추진현황 및 신기술개발’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차성수 이사장)은 23일 민관합동조사단, 경주시의회, 민간환경감시기구, 언론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공단에 반입된 원자력연구원(KAERI) 방폐물의 방사능값 재확인을 위해 10드럼의 시료를 채취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23일 일산 KINTEX에서 열린 원자력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NRC(Nuclear Regulatory Commission, 미국 원자력규제위원회) 설계인증 워크숍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