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의 대표 로컬 브랜드 ‘하우스 오브 초이(House of Choi)’가 일본을 대표하는 디자인 전문지 『AXIS』에 소개되며 국제적 주목을 받고 있다. 『AXIS』는 1981년 창간 이후 디자인 업계에서 오랜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매체로, 이번 호에서 대한민국 대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재홍)는 지난 1일, 청소년 정신건강지원사업인 ‘마음성장학교’로 새롭게 선정된 양남중학교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 보문골프클럽은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8월 31일까지 APEC 홍보 및 보문관광단지 숙박 고객을 위한 다양한 하계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 소속 평생학습동아리인 아모르파티는 “활기차고 행복한 마음정원 가꾸기”란 주제로 웰다잉 평생학습을 전개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지난달 30일(월)부터 2일간 구미 호텔금오산에서 ‘산업유산 관광자원화 추진위원회’(이하 위원회) 2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중부동(동장 이혜련)은 지난 29일 월성초등학교 체육관에서 ‘2025 중부동 화합한마당 및 주민자치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경주시는 전 국민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책 읽는 도시 문화 확산을 위해 다음달 1일부터 ‘2025년 전국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경주시는 경상북도가 주관한 ‘2025년 경상북도 웰니스 관광지’ 공모에서 관내 3곳이 최종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경주시 화랑마을이 다음달 8일부터 8월 24일까지 48일간 ‘문무야외수영장’을 운영한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윤상덕)은 최근 새롭게 단장한 신라역사관과 신라미술관 그리고 개편작업 중인 월지관의 전시 성과를 반영하여 10년 만에 상설전시 종합도록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발간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지난 26일 오후 2시, 공사 중회의실에서 ‘2025년 2분기 보문관광단지 입주업체 상생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재)경주화백컨벤션뷰로(사장 윤승현)는 지난 25일, 경기대학교 관광문화콘텐츠학과(학과장 윤선영)와 ‘교육과정 및 전문인력 양성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재홍)는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다음달 17일 오후 3시, 경주 화랑마을 화백관(악실)에서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경주시 황성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승하)는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문화체험 프로그램 ‘요술그림과 숲속 보물찾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사단법인 신라문화원(원장 진병길)이 주관한 '2025년 전반기 경주문화유산해설사 양성교육'이 지난 26일 수료식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윤상덕)은 신라의 역사와 문화를 심도있게 조명하는 ‘2025 신라학 강좌’를 운영한다.
경주시보건소는 지난 25일, 대한적십자사 울산지사에서 열린 ‘제22회 세계 헌혈자의 날’ 기념식에서 헌혈 유공 기관으로 선정돼 대한적십자사 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경주시는 2025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앞두고 지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시정소식지 ‘아름다운 경주이야기’의 영문판을 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오는 10월, 전 세계의 이목이 천년 고도 경주로 쏠린다. 경주시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역사문화도시에서 국제도시로 도약할 전환점을 맞았다.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24일부터 26일까지 필리핀 마닐라와 세부에서 한국관광공사 주최로 개최되는 ‘2025 필리핀 MICE 로드쇼’에 참가해 경북의 우수한 MICE 시설과 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하고 Post-APEC 국제회의 유치 기반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