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노인층에서 결핵이 많이 발생하고 있어 경주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경주시 보건소와 연계해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찾아가는 노인결핵 무료검진’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14일 시청 알천홀에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관계기관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제2회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성과대회’를 개최했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가 주관하는 2019년 제2회 경주시지회장기 한궁 대회가 14일 (구)황남초등학교 대강당에서 선수, 지회 임원 등 2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경주시는 태풍(제13호 링링, 제17호 타파, 제18호 미탁)으로 피해를 입은 벼 생산 농가를 대상으로 11월 13일부터 22일까지 태풍 피해 벼 매입을 추진한다.
경주시는 관광객이 많이 찾는 주요 사적지대인 동부사적지의 계림숲, 내물왕릉 일원, 첨성대광장 및 꽃단지 쉼터와 노동노서고분군의 야간 경관조명등을 새롭게 리모델링(정비) 하고 동부사적지 어디에서나 들을 수 있는 음악방송을 실시한다.
지난 1월 자치단체장의 체육회장 겸직 금지를 골자로 한 '국민체육진흥법 일부개정법률안'이 공포되면서 전국에서 내년 1월15일까지 일제히 민간 체육회장 시대를 맞이하게 된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경북소방본부와 함께 13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행사장에서 119안전체험 한마당을 개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5일 오전 10시 서라벌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제1회 전국 실버 국악 경연대회’에 참석한다.
가을이 깊어가는 대학 캠퍼스에서는 각 학과마다 전공을 주제로 진로를 탐색하고 지역사회와 재능나눔까지 펼치는 학술제가 활발하게 열리고 있다.
경북문화관광공사(김성조 사장, 이하 공사)는 12일(화)부터 16일(토)까지 5일간 일정으로 경북 경주시 일원에서 태국 TV드라마‘프라우묵’촬영을 한다고 밝혔다.
첨단기술과 융합으로 재창조된 신라역사 문화를 견학하기 위해 전국 각지의 학생들이 ‘2019경주세계문화엑스포’를 방문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13일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 주민 100여명을 초청해 ‘배리어프리(Barrier Free) 영화 상영회’를 개최했다.
경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박영서)는 현지 행정사무감사 마지막 일정으로 지난 12일(화) 독립운동기념관에 대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이어갔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글로벌경제통상학부 양희진 교수가 지난 9일 동국대학교 경영관에서 개최된 2019년 한국재무관리학회 정기학술연구 발표회 및 특별심포지엄에서 ‘남곡학술상-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경주시 신라 라이온스 클럽(회장 박성규)에서는 지난 12일 행복 나눔의 일환으로 중부동 관내 복지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40포를 중부동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경주시 안강읍행정복지센터(이진섭 읍장) 안강노인대학(박만수 학장)에서는 지난 12일 추억의 교복을 입고 그때 그 시절, 학창시절을 기억하면서 즐겁고 행복한 시간여행을 떠났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13일 경기도 수원 소재 중소기업인 ㈜엠앤디 연구소에서 ㈜엠앤디와 ‘방화댐퍼* 작동 시험장비 국산화 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9월 부품·장비 국산화 T/F가 발족한 이후 최초로 진행된 것이다.
뉴 미디어 기업 ‘미디어프론트’가 영남을 대표하는 리조트 ‘블루원’과 손잡고 오는 15일 블루원 내 신규 복합문화공간 ‘룩스타워’에 디지털 키즈파크 ‘헬로!마이 디노’ 상설매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2019 타이베이국제여전(Taipei International Travel Fair, 台北國際旅展)”에 참가해 경상북도 방문 1위시장인 대만관광객 유치증대를 위해 현지에서 다양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6일 경주시보건소 2층 보건교육장에서 생명지킴이 및 관련요원 등 약 40명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및 관련요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