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대원)는 8일 오전 11시 교내 백주년기념관에서 일념장학회(이사장 이영채)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경주경찰서(총경 정흥남)은 8일 새벽 3시 25분경 "신경주역 남자 화장실에 폭발물로 추정되는 검정색 가방이 있다."고 112에 허위 신고한 피의자 A씨(25세, 무직)를 검거해 수사 중이다.
경상북도관광공사(사장 김대유)는 8일 직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과 제도개선을 위한 학습동아리인 ‘GTC 미래포럼’ Kick-Off 행사를 가졌다.
경주시 동경주 이장연합회는 8일 감포읍복지회관 대회의실에서 동경주 이장연합회 총회 및 회장단, 감사 이·취임식을 가졌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용래 이사장)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과 전문기술을 발휘 할 '자원봉사 재주꾼'을 모집한다.
경주시가 전국 교통사고 발생율 및 교통사고 사망자 수 전국 1위의 불명예를 씻기 위해 8일 오전에 경주역을 포함하여 시내 권 3개소, 읍면동 23개소 등 시 전역 동시에 1,000여명이 참여하는 대대적인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에 나섰다.
경주시 맑은물사업소는 해빙기를 맞아 상․하수도 관련 시설물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코자 7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국민권익위원회 보고에 따르면 2015년 공공부문에 대한 한국의 부패인식지수(CPI)가 5.6점으로 조사됐다고 한다. 조사 대상 180개국 중 40위에 머물렀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대원)가 고용노동부 2016년 대학창조일자리센터사업에 선정됐다.
경주시의회 문화행정위원회(위원장 한순희)는 지난 7일 문화행정위원회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하여 조례안과 시정 주요 당면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
경주소방서(서장 류수열)는 지난 7일 본서 1층 대회의실에서 직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실천 다짐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9일 오후 2시 농업인회관에서 열리는 ‘2016년도 경주농업대학 입학식'에 참석한다.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는 지난 5일(토) 경주 성건동소재 경주여자고등학교에서 성건자율방범대와 합동으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및 범죄예방교실을 개최했다.
경주시통합방위협의회(의장, 최양식 경주시장)는 올해 1분기 회의가 지난 4일 영상회의실에서 열렸다고 7일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4일 대회의실에서 시 문화예술과를 8개부서, 육군 제7516부대 1대대를 비롯한 5개부대, ㈜풍산 안강사업장 등 29개 중점관리업체에서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1/4분기 중점관리대상자원 확인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는 전북 무주군 자원봉사센터 직원 및 군청 관계자는 지난 3일 방문하여 센터 현황 및 우수 프로그램과 법인 설립 운영에 대해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 했다고 7일 밝혔다.
시민이 만드는 신문을 표명 하면서 우리는 세월이 흘러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창간호 에 다짐을 하자고 내부 회의때 논의가 되어 이렇게 역사를 기록한다.
이미 돈 맛을 알아버린 원 전지역 지자체장들이 내린 결론 도 사용후핵연료 보관세를 받자 라고 결론 내렸다. 시민들은 어떻 게 해야 하는가 정부가 그렇게 하자고 하니 그대로 믿고 다시 지켜만 봐 야 하는가? 그 누구도 답을 내리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 되어 버렸다.
계획은 계획 일뿐이라고 하면 더 이상 할 말은 없지만 공공기관에 서 제시한 정책이 몇 년이 지난다 하여 방향이 바뀌고 또 다른 방향 을 제시한다면 과연 어느 누가 믿 고 따를 수 있겠는가? 정책 집행 을 떠 나 서민 경제에 미치는 영향 을 고려하지 않는 정책은 정책 이라 할 수 없다. 지역정서를 반영 하고 이를 통해 소통과 화합으로
대학교수인 조강사 씨는 종종 수업이 없는 시간을 이용하여 기 업체나 각종 단체 의 요청을 받아 강연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강사료를 받을 때 세금을 공제하고 받았기 때문에 세금에 대하여 더 이상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주위의 동료 교수 로부터 5월달에 소득세를 신고하 면 세금을 돌려받을 수도 있다는 말을 듣고는 앞으로 세금에 대해서 신경을 쓰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