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시대의 개막과 역사기반도 시구성, 스포츠명품도시 등 멀고 도 험한 길이지만 최근 경주를 찾 는 관광객들의 변화되는 추이를 볼때, 경주의 미래는 밝다고 전문 가뿐 아니라 지역 상인들이 평가를 하고 있다. 또한 경주시민들도 이 제는 새로운시대를 맞아 변화하는 시민의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껴 대·내외적으로 시의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예전에 보지 못했 던 행정중심의 평생교육 사업 등 참여율이 상대적으로 높아지고 있 는 바람직한 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7일 오전 8시 대외협력실에서 3월 실․국장 회의를 주재한다.
경주시가 오는 6월말부터 열리는 ‘2016 경주 코리아오픈 국제태권도대회'를 앞두고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경주시 정책기획담당관실은 지난해 직무성과계약 우수부서 시상금을 부서 전 직원들의 뜻을 모아 경주시 장학회에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이재영 기자]= 경주시는 지난 한 해 동안 지방세 업무추진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읍.면.동에 대하여 지난 2일 알천홀에서 시상식을 가졌다.체납세 정리 및 징수활동 실적, 세외수입 징수실적, 세무공무원 전문화 및 홍보 실적 등 6개 분야 14개 항목에 대해 읍.면.동별로 비교 평가한 결과..
경주시보건소는 오는 3일부터 31일까지 약 한달 간 12개 보건지소에서 500여명의 어르신들을 모시고 지역 간 이해와 화합을 위해 힐링시간을 가진다.
경주시가 지난 2일 축구공원 5구장에서 유소년들의 건강과 한국 축구의 미래를 짊어질 ‘2016년 화랑FC 유소년 축구 교실’을 개강했다.
경주시 동국재능 경주봉사단(윤주호 단장)이 지난 2일 경주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방문하여 결혼이민여성과 가족들을 위해 의류 164점, 신발 283점 총 447점의 물품을 전달했다.
[이재영 기자]= 경주시립도서관은 오는 23일부터 매주 수요일을 북스타트 데이(Bookstart Day)로 지정하여 책 꾸러미 배부 및 후속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북스타트는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 라는 취지로 아기들이 어릴 때부터 책과 친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적 육아지원 운동이다. 책 꾸러..
경주시는 내달 초부터 관내 금연구역에 대한 본격적인 흡연단속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2일 용황초등학교 일원에서 어린이보호구역 및 학교환경위생 정화구역을 대상으로 기초 법질서 확립 캠페인과 유해업소 및 불량식품을 단속했다.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는 지난 2일 경찰서 화랑마루에서 아동범죄예방 및 학교폭력근절을 위해 선발된 어르신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을 가졌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구종모)은 2일(수) 오전 11시 3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29대 구종모 교육장 취임식'을 가졌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석, 이하 한수원)은 UAE에서 건설 중인 한국형 원전 4기 중 1호기(2017년 5월 준공 목표)의 발전소 준공전 지원 인력 파견을 위한 계약을 한수원-UAE 원자력공사(ENEC)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권영길 경주시의회 의장은 4일(목) 오후 3시 경주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개최되는 2016년 1/4분기 경주시 통합방위협의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4일 오전 11시 영상회의실에서 열리는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정기회의’에 참석한다.
경주시에서는 경주중앙시장 부녀회(회장 정난경), 상인회(회장 정동식), 문화교실 회원 등 100여명이 지난달 23일 제5대 경주중앙시장 부녀회장단 이.취임식 자리에서 바자회와 회원들이 그 동안 각종 행사 등을 통해 모은 150만원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고 밝혔다.
류수열 경주소방서장은 2일 건조한 봄철을 대비하여 화재 취약요인 사전지도 및 관계자 안전의식 고취를 위하여 해빙기 공사장을 대상으로 현장 지도방문을 실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 이대원)가 자연과학계열 신입생을 대상으로 학문기초 교과목의 수준별 교육 과정을 신설, 신입생들의 전공 교육 적응력과 학업 성취도 높이기에 나섰다.
97주년 3.1절을 기념하고 경주시 건천읍민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제43회 3.1절 기념 직장 및 단체대항 축구대회’가 1일 건천FC(회장 박노열) 주관으로 건천운동장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