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오는 1일부터 가정이나 식당에서 발생하는 처리 곤란한 폐식용유를 무상 수거한다.
경주시 동천동 재향군인회(회장 박문수) 회원 20여명은 지난달 29일 제97주년 3.1절을 앞두고 태극기 달기를 통해 나라사랑 하는 마음을 드높이고자 추운 날씨에도 동천동 상가를 중심으로 집집마다 상가마다 태극기 달기 운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 희망복지지원단은 한마음 노력봉사회(회장 손진섭)와 함께 지난달 28일 내남면에 거주하는 어려운 가정을 찾아 집수리를 실시했다.
경주시보건소는 최근 중남미, 아시아 등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증가추세에 있는 제4군 감염병인 지카바이러스에 의한 매개체 감염원 차단을 위해 조기방역 활동에 나섰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3일 오후 3시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경주코리아 오픈 국제태권도 대회’ 제1차 집행위원회에 참석한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최양식)은 지역 예술가 전시지원 사업인 2016 경주작가 릴레이展을 1일 개막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첫 번째 주자 김예지 작가부터 파이널 주자 박원섭 작가까지 총 13번의 릴레이 전시를 펼친다.
‘소통과 교류의 장, 경주엑스포 아리랑 난장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경주시는 ‘문화재 방재의 달’을 맞아 지난달 29일 오후 2시 양동마을(국보 1점, 보물 4점 등 총 23점 소재)에서 경주시, 경주소방서, 문화재안전경비원, 학생,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재발생 등 재난대응 훈련을 실시했다.
경주시 신라공업고등학교 새마을 정신계승 봉사단과 동천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최영술, 부녀회장 이경자)는 지난달 27일 동천동주민센터에서 ‘깨끗한 동천동 만들기 운동 발대식’을 가졌다.
경주시 수도행정과 직원 13명은 지난달 27일 사회복지시설인 사랑원을 찾아 일일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시민 정보화 수요에 부응하고 정보화마인드 함양과 자격증 취득 등 실생활에서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2일부터 청소년수련관 정보화 교육장에서 시민 정보화교육 첫 수업을 시작한다.
경주시 중부동주민센터는 ‘홀로 어르신 맞춤형지원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4일 저소득층 독거노인 30세대에 7장씩 입욕권을 전달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난 26일 지역 장애인과 가족, 주민과 함께하는 ‘민속 윷놀이 한마당’ 행사를 실시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이영훈)은 외국인을 대상 전시 해설 프로그램 ‘토요 뮤지엄 투어(Saturday Museum Tour)'를 내달 5일(토)부터 진행한다.
경주시보건소는 지난 26일 지역사회중심 재활사업의 효율적 운용을 위해 지역사회 재활협의체를 구성하고 위촉식 및 간담회를 실시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일 오후 5시 30분 알천홀에서 열리는 ‘3월 직원정례석회’ 에 참석한다.
청렴(淸廉)! 귀에 못이 박힐 만큼 많이 들은 단어이고, 황희 정승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키워드가 청렴이다.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에서는 지난 25일 오후 10시경 회사경영의 어려움을 비관하여 차량 내에서 자살을 기도한 50대 남성을 신속한 대처로 구조한 새내기 경 찰관 곽준영 순경(30세, 남)이 화재가 되고 있다.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에서는 지난 27일(토) 오후 8시 59분경 동천동 알천북로 산책로에서 혼자 산책중인 여성시민을 따라가 목을 조르며 핸드폰을 빼앗고 현금을 요구한 강도범(남, 45세)을 구축된 112 총력체제를 집중하여 사건발생 1시간 만에 검거했다.
경주시에서 열리는 2017년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세계총회의 조인식차 지난 24일 경주를 방문한 데니스 리카르드 OWHC 사무총장은 26일까지 3일간, 경주 하이코 등 주 회의장소 및 숙박시설과 감은사지 등 투어코스 등을 둘러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