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사적관리사무소(소장 윤종권)에서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나라의 경사가 있을 때나 귀한 손님을 맞을 때 연회를 배풀었던 신라 별궁인 “동궁과월지”를 비롯해, 경주시 관내 사적지(25개소)와 공중화장실(17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7일(토) 환경정비를
“경주시가 재해예방 신규사업에서 역대 최고 수준의 국비 확보와 함께 2개 사업 지구가 동시에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경주시, 경주경찰서, 경주YMCA와 동국대WISE캠퍼스 및 위덕대학교 재학 외국인 유학생들이 함께 지난 6일 ‘외국인유학생 치안봉사대 12기’ 출범식을 가졌다.
경주시는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결승전’에서 한화생명팀이 우승을 거머쥐며 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9일 밝혔다.
지난 6일, 코레일유통 대구경북본부(본부장 이두성)는 추석을 맞아 205만 원 상당의 쌀 50포(20kg)를 경주시 건천읍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경주시체육회(회장 여준기)가 지난 3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대한체육회에서 시행한 '2023년도 생활체육지도자 활동 지원사업' 평가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은 두산에이치투이노베이션에서 국책과제를 통해 개발한 300kW급 중저온형 고체산화물연료전지(SOFC) 시스템의 성능 평가를 위한 실증 운전에 착수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총 2회(8/31~9/1, 9/7~9/8)에 걸쳐 경북 거주 다자녀가정을 대상으로 한 <고령 대가야야행 프로그램>을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로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8일 밝혔다.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예술 꿈나무들의 작품과 무대를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쿠알라룸푸르 MITEC에서 개최된 말레이시아 대표 여행박람회 ‘2024 말레이시아 국제관광전(MATTA)’에 참가해 관광객 유치를 위해 홍보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경주경찰서는 지난 6일 ‘2024 LCK FAN FESTA’행사가 열리는 황성공원을 찾아 관광객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동체치안 활동’을 실시했다.
오는 12월 동해선 철도 포항∼삼척 구간(166.3km, 55분) 개통을 앞두고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가 경북 동해안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품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경주 보문관광단지가 2025년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영상콘텐츠 시각특수효과 (VFX) 분야에서 아시아 최고의 기술력과 규모를 겸비한 ㈜덱스터스튜디오와 국내 문화유산 기술융합 분야의 독보적 선두주자인 ㈜문화유산기술연구소가 신라설화를 테
종합장사공원인 경주하늘마루는 지난 3일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화장장 진입도로 및 주변 시설물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가 ‘2030 경관계획 재정비(안) 공청회’를 개최하고 천년고도 경주의 경관 비전과 전략을 공개했다.
경주시가 귀성객과 시민들이 깨끗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추석맞이 청소 종합대책’을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경주시가 오는 12일 시청 증축관 알천홀에서 ‘2025년 경주시 마을만들기사업 사전설명회’를 가진다.
경주시가 전 국민 소비자 참여 이벤트로 지역 음식점 홍보에 나선다.
경주시가 배터리 공유 스테이션(Battery Swapping Station : BSS)의 데이터 수집을 위해 시민 서포터즈 발대식을 지난 6일 가졌다.
경주시는 베트남을 순방 중인 경주시 대표단이 7일 새마을 시범마을로 지정된 후에시 ‘흥롱마을’을 방문했다고 8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