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소방서(서장 조유현)는 9일 오전 대회의실에서 ‘제61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소방의 날 기념식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노력한 유공자를 포상하고 국민행복과 안전문화 정착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하는 행사이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태룡)은 건조한 가을철과 다가오는 동절기 겨울철을 대비하여 9일 오전에 토함산자연휴양림에서 경주소방서 문무대왕면 119지역대와 함께 화재 및 안전사고 대비 훈련을 실전처럼 실시한다.
이승환 수원대 특임교수가 9일 오후 3시 경주 더케이호텔 거문고 A·B·C홀에서 그의 첫 저서 ‘맛있는 외식경영 레벨UP’을 소개하는 북콘서트를 가졌다.
이현희 북경주새마을금고 이사장의 새마을금고 중앙회 회장 도전 행보에 전 현직 임원들 민감한 반응들 보여부정과 불신의 온상처럼 퇴색된 새마을금고중앙회에 새로운 인물 등장에 새 물결의 바람이 일고 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의 신라문화 기반 창작 뮤지컬 ‘더 쇼! 신라하다’가 만석에 가까운 관람객들로 개막 보름 만에 관람객이 5,600여명이 넘어서는 등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5월 첫 개장 후 총 7개월에 걸쳐 경주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던 경주중심상권 골목야시장 ‘불금예찬'이 지난 3일 마지막 불금을 즐기고 화려한 막을 내렸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창길)는 “멸종위기야생생물 Ⅱ급 식물인 자주땅귀개가 경주국립공원 남산지구 일원 습지에 2년만에 개화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용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손기복, 민간위원장 임영석)는 8일 '깨끗한 마을 만들기를 위한 주민주도형 마을복지사업 깨끗하지용(龍)사업'으로 올바른 쓰레기 분리수거 인식개선 캠페인을 했다.
경주시 산내면 소재 진흥기업(대표 유익재)은 지난 9일 추운 날씨에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산내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고현관)에 라면 50박스를 기탁했다.
한국장애인교통문화협회 경주지회 김현규 총무는 지난 8일 산내면 행정복지센터(면장 고현관)를 방문해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컵라면 80박스를 기탁했다.
㈔한국장애인교통문화협회 경주지회(총무 김현규)는 지난 8일 내남면 행정복지센터(면장 이동원)를 방문해 관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달라며 컵라면 80박스를 기탁했다.
국제로타리 3630지구 7지역(대표 김윤숙)에서는 지난 8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돕기 겨울이불 100채를 기탁했다.
경주시가 오는 13일 월성동과 보덕동을 시작으로 올 12월까지 2023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을 진행한다.
경주시는 지난 8일 경주 청년센터 4층 소회의실에서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중심상가상인회와 함께 현장간담회를 가졌다.
경주 제1호 민간정원인 ‘야생화일기’가 2023 대한민국 아름다운 정원 공모전에서 어울림정원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경주시가 오는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팔전회’가 정상회의 도시 경주 유치를 지지했다.
경주시가 국민권익위원회와 함께 8일 알천홀에서 주민의 고충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개최했다.
한수원이 8조원 규모 체코 신규 원전 수주사업에 최종 입찰서를 낸 가운데, 신규 원전이 들어설 체코 지역 관계자들이 경주를 찾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한성)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번달 8일까지 동경주지역 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톰공학교실’을 시행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0일 오후 3시 30분에 세종청사 대강당에서 열리는 ‘다산목민대상 시상식’에 참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