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가 2025년도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금 신청을 다음달 1일부터 4월 30일까지 받는다.
경주의 대표적인 청소년수련시설인 화랑마을이 우수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전국 청소년 기관들의 벤치마킹과 홍보를 위한 팸투어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추진된 경주 탑동중블럭 상수관망 현대화 사업이 내년 상반기 마무리될 전망이다.
경주시가 오는 24일부터 내달 9일까지 개최되는 APEC 제1차 고위관리회의(SOM1)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식음료 안전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세계 4대 맥주 축제 중 하나로 꼽히는 중국 ‘칭다오국제맥주축제’의 수석 컨설턴트가 경주를 찾는다. 뿐만 아니라, 슈퍼볼 세리머니를 기획한 미국의 이벤트 전문가부터 야간 경제 활성화에 성공한 유럽 도시까지, 세계적인 축제 전문가들이 경주에서 성공 비결을 공유한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박귀룡)는 지난 14일 웨딩파티엘에서 2025 정기총회 및 정월대보름맞이 화합한마당 행사를 진행했다.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가 경북 관광산업 활성화에 함께할 2025년 신규 경북관광협력기업을 오는 24일부터 3월 5일까지 모집한다.
이로인해 경주 고준위핵폐기물 16년 외부반출이 10여년 가까지 지난 뒤 법안제정이 이루어졌다고 볼수 있어 향후 외부반출은 36년여 걸린다고 봐야 한다.
국립경주박물관장에 윤상덕 전 국립중앙박물관 고고역사부장이 17일, 임명됐다.
경주시 중부동 청년연합회·자율방범대의 제29대 회장단 이·취임식이 16일 오후 5시 웨딩파티엘에서 열렸다.
㈜모이식품(안강읍 양월리) 이영주 대표는 17일 다자녀가정 여성청소년을 위해 160만 원 상당의 여성용품을 안강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기탁했다.
(사)한국장애인교통문화협회 경주지회(총무 김현규)는 17일 현곡면행정복지센터에 컵라면 80박스를 기탁했다.
경주시 황성동 환경보호협의회(회장 여경화)는 지난 15일 주말을 맞아 기정빌라, 삼보타운, 황성주공 1차 등 공동주택 밀집 지역에서 환경정비 활동을 진행했다.
경주시 외동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박준호, 민간위원장 강기순)는 지난 14일 외동읍행정복지센터에서 ‘꿈이 크는 책가방 지원 사업’을 통해 초·중·고 신입생 13명에게 책가방을 전달했다.
재단법인 불국장학재단(이사장 김원태)은 지난 14일 경주 불국동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제32회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불국동 지역의 고등학생 15명에게 총 51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경주시 건천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단석하늘내’(공공위원장 이헌득, 민간위원장 이상기)는 지난 14일 건천읍행정복지센터에서 2025년 1차 정기회의를 열고 올해 추진할 협의체 사업 및 신규 특화사업 등을 논의했다.
경주시는 LED 조명기구 제조업체 일광전기㈜(대표 권종섭)가 지역 음악 인재 육성을 위해 경주시 청소년오케스트라에 팀파니(1,000만 원 상당)를 기증했다고 17일 밝혔다.
경주시가 다양한 인구정책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2025년 경주시 생애주기별 인구정책 안내서’를 제작해 배부한다고 17일 밝혔다.
경주시는 APEC 정상회의가 열릴 화백컨벤션센터 인근 주요 도로에 ‘(가칭)APEC로’라는 명예도로명 부여를 검토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