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2021년 행복황촌(성동. 황오지구) 도시재생뉴딜사업 공모’를 실시한 결과 주민제안 공모사업 5건과 플리마켓 운영제안 공모사업 1건 등 총 6건의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일교차로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던 지난 21일 경주시 감포읍 우체국 인근 골목길. 길을 지나던 행인이 버려진 사과박스에서 울음소리가 나 열어보니 서로 부둥켜안고 떨고 있는 강아지 다섯 마리를 발견했다. 현재 감포파출소를 거쳐 경주시 유기동물보호소가 이들 강아지 다서 마리를 돌보고 있다.
경주시는 코로나 방역체계를 구축하고 침체된 경제 회복을 통한 시민 생활 안정을 위해 1,685억원 규모의 제1회 추가경정 예산을 편성해 23일 시의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다음달월 1일부터 2일까지 양일간 안동문화관광단지와 월영교 일대를 잇는 ‘비대면 걷기 축제, 미리 걷는 안동호반 달빛야행’을 개최한다.
경주시는 25일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2명(286. 287번)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최선주)과 경북대학교 인문학술원(원장 윤재석)은 다음달 3일부터 약 3개월간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동아시아 기록문화를 토대로 문자학 강좌를 공동개최한다.
문화재청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소장 이종훈)는 어린이 독자들을 대상으로 신라 유물, 유적을 통해 신라 천년의 사회, 문화를 알기 쉽게 풀어낸 '유물과 유적으로 보는 신라 이야기' 교육 서적을 발간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0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이웃 사랑·나눔실천 운동의 일환으로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 대구경북본부와 함께‘아름다운 하루’행사를 3년 연속 개최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경주시는 24일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3명(283. 284. 285번)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화랑마을(촌장 최영미)은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증가할 것에 대비해 대대적인 환경정비 및 방역활동을 시행했다고 25일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22일 경주역 광장에서 전통시장 상인과 시장 이용 주민들을 대상으로 ‘장터형 이동신문고’ 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6일 산내 다봉휴양마을에서 ‘농촌에서 살아보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지역 특화산업인 자동차 소재·부품업체의 SW기술 개발과 플랫폼 비즈니스 상용화 지원을 위한 ‘SW융합클러스터 2.0 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역사문화관광도시 경주시가 지난 18일 세계어반스케치 공식도시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경주어반스케치협회(회장 정동식)는 지난 18일 경주시가 세계어반스케치 이사회로부터 어반스케치 공식도시로 승인받았다고 밝혔다.
경주시와 경북도, 경북콘텐츠진흥원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경북웹툰캠퍼스’ 조성사업이 막바지 단계에 접어들면서, 경주가 웹툰 창작과 교육거점 도시로 거듭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경주시는 23일 코로나 19 #284번 확진자와 타지역 확진자의 경주 동선을 밝혔다.
신라공업고등학교에서는 지난 20일(화), ㈜캠퍼스멘토와 함께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한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진로캠프를 열었다.
경상북도의회 배진석 의원(기획경제위원장)은 지역경제 안정 및 상권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2021 대한민국 글로벌크라운대상’ 지방자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정원)은 지난 21일(목) 오후 3시 외동중학교 컴퓨터실에서 외동지역 초, 중, 고 도서관 및 독서교육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연수를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