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경주박물관(관장 최선주)은 다음달 6일부터 6월 24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인문학강좌 – 조선시대 회화’를 진행한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4차 산업혁명 기술의 집약체인 지능형 로봇 기술을 자체 개발, 원전의 안전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종사자들의 안전과 생명을 보호하고 있다.
경주시치매안심센터는 21일부터 내남면 용장1리와 황오동에서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치매안심 ‘기억팔팔’ 홈스쿨링 프로그램을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경상북도에서 추진하는 경북도민 행복대학 경주캠퍼스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경주지역 낮 최고기온이 20도까지 오르며 완연한 봄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겹벚꽃 명소로 알려진 경주 불국공원에도 가족과 연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경주시가 코로나 추가 확진자 20일 1명(275번), 21일 5명(276. 277. 278. 279. 280번)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5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본드(144A/RegS)를 성공적으로 발행했다.
경주시 불국동(동장 권오현) 소재 구정교회(위임목사 장인대)에서는 20일, 불국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관내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한 생필품세트 21박스(21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경주시 용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고성달 동장, 민간위원장 임영석)에서는 20일 용강동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위원 12명과 최병준 도의원, 윤병길, 이락우 시의원이 참여한 가운데 정기회를 실시했다.
경주시 아동청소년과(과장 홍정옥) 안강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일 북경주 청소년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운영 활성화를 위해 북경주교육발전위원회(회장 최상화)와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시 노점상인연합회(회장 강진택)에서 20일 지역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한 장학금 150만원을 (재)경주시장학회에 기탁했다.
경주시가 20일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경주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장애인단체 지도자들과 소통과 협력의 간담회를 가졌다.
경주시 맑은물사업본부 에코-물센터 양문오 안강물재생팀장은 전염병 관리를 위한 음압병동에 적용되는 음압기술의 원리를 이용해 악취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기술을 개발해 2019년 12월 특허청에 특허신청을 했으며, 지난 15일에 특허가 결정됐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정규직 신입사원 6명, 청년인턴 20명 등 총 37명을 공개 채용한다.
‘천년유산을 깨우는 문화도시 경주’라는 비전을 내걸고 출범한 (재)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은 21일 오후 2시 경주예술의전당 원화홀에서 문화도시 사업을 알리는 ‘경주, 시민이 만들어 가는 문화도시 소통포럼’을 개최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정각원은 지난 20일 오후 7시 교내 백주년기념관 야외 광장에서 ‘불기 2565년 부처님 오신 날 봉축 점등식’을 봉행했다.
경주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시장 주낙영)는 지역 청소년들의 심리·정서적 지원을 위해 ‘2021년 찾아가는 동반자 상담사업’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경주시는 내수면의 수산자원 확대와 생태체험장 조성 등을 위해 20일 산내면 의곡리 동창천에서 어린 다슬기 40만 마리를 방류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경주역 동편 성동동·황오동 일대가 국토교통부 주관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스마트 기술지원사업’에 최종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경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수출여건이 불안정해진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 기반 구축과 시장 개척을 지원해 잠재적 역량을 갖춘 수출 중소기업을 발굴·육성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