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매월 4일 실시하는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지난 10일 황리단길과 동부사적지 등지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경주시는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부모들이 자녀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부모 모니터링단을 모집·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경주시 보건소는 12일부터 16일까지 지역 내 아이돌보미를 비롯해 유흥·단란주점, 골프장 등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선제적 검사를 실시중이라고 13일 밝혔다.
경주시가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를 다음달 2일까지 3주간 연장한다고 13일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창환)는 12일 경주시 성동동 소재 성동시장에서 현장지휘관 중심 고위험대상물 현지적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구글 애널리틱스 공인전문가 자격과정”을 운영했다.
경희학교(교장 강호철)는 경북 공립 특수학교로서는 최초로 ‘인공지능(AI)교육 선도학교’로 지정되어 관내 장애학생을 위한 인공지능 교육활동의 선제적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경주시가 ‘2020년 기준 경제총조사’의 현장조사를 담당할 조사요원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경주경찰서(서장 서동현)는 올해 경찰청이 주관하는 ‘범죄예방 환경개선사업’ 여성범죄 예방 인프라 구축 분야 공모에 선정되어 사업비 5,000만원을 확보했다.
경주시는 국내 대표 에너지기업인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과 위덕대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강동면 유금리 위덕대학교 부지에 ‘산학협력형 경주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유치했다.
경주시새마을회(회장 손지익)에서 ‘올해의 도서’ 선정을 위해 시민추천 도서를 공모한다.
경주시립도서관(관장 박용섭) 칠평도서관에서 코로나19 상황에 힘든 시민들을 위로하고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자 도서관 주간행사를 비롯한 다양한 준비로 이용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주)남경엔지니어링(대표이사 윤태열)에서 코로나의 조기종식을 염원하고 연일 이어지는 코로나19 비상근무로 인해 피로에 지친 직원들을 격려하고자, 지난 9일 경주시보건소(소장 최재순)를 방문해 도시락과 과일 등 위문품을 전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최선주)은 오는 19일부터 12월 20일까지(상반기: 4.19 ~ 7.26 하반기 9.6 ~ 12.20)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도토리와 함께하는 월요일, 박물관 여행’을 운영한다.
경주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및 경도인지장애 가족을 대상으로 ‘헤아림’ 가족교실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권연남)는 산내면 친환경 농업단지 조성을 위해 ‘2021년 친환경 농업 전문기술교육’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경주시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김재철)의 대표 브랜드 ‘이사금쌀’이 경상북도가 선정하는 ‘2021년 경북 우수브랜드 쌀’에 선정됐다.
경주시에서 황성공원 산책길에 생활에티켓과 시정 등을 홍보하기 위한 그림자 조명(고보라이트)을 설치했다고 12일 밝혔다.
경주시는 고액체납자를 대상으로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을 조사한다고 12일 밝혔다.
경주에서도 일상을 회복하기 위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