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가 신라왕경 사찰로 통일신라 명문기와류와 막새류, 남석제 등이 무더기로 출토된 ‘미탄사(味呑寺)’ 발굴지에 대한 추가 조사에 나선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와 경상북도는 문경에서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를 초청하여 30일~31일간 1박2일 체험형 상품개발 팸투어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재)문화엑스포(이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자폐성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높이기 위한 ‘세계 자폐인의 날 기념 Light it up(파란빛을 켜요)’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31일 밝혔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조경학과 학생들이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전공 실습수업에 열중하고 있다.
경주시에서 ‘2022 동아시아 문화도시 추진위원회’가 출범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지난 29일 오후 2시 교내 교무위원회의실에서 한국원자력연구원 양성자과학연구단과 공동연구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삼)는 30일, 유관기관. 단체와 연계한 봄맞이 대청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성건동행정복지센터(동장 남미경)에서는 지난 26일, 따뜻한 봄을 맞이해 마을 대청소 및 방역을 실시했다.
경주시 양북면 용동초등학교 총동문회의 김형운 회장이 지난 26일,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마스크 12,500장을 용동1·2리 마을 주민들에게 전달했다.
경주시 강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진훈재, 별칭 부조나누리복지단)에서 지난 15일부터 26일까지, 관내 홀로 사는 어르신 100여 가구에 대한 ‘이불 빨래방 사업’을 실시했다.
경주시 용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고성달, 민간위원장 임영석)는 지난 18일과 19일, 22일 3일간, 용강동 소재 저소득·주거취약계층을 방문해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했다.
경주시 외동읍 입실리를 동·서로 가로지르는 ‘입실천’이 최근 주변 환경 정비로 깔끔히 정돈된 친수공간으로 탈바꿈해 눈길을 끌고 있다.
경주시 황남동행정복지센터(동장 고남우)에서 지난 26일, 봄을 맞아 동 직원과 관내 9개 자생단체 회원 70여명이 함께 힘을 합쳐 새봄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 황남동청년회(회장 이상준)에서는 지난 27일 새봄을 맞아 삼릉에서 도초마을 사이 위치한 잠수교 일대 형산강변에서 봄맞이 하천정화 활동을 펼쳤다.
경상북도는 제10대 한국국학진흥원 원장으로 정종섭 전)행정자치부 장관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다음달 1일부터 5월 31일까지 ‘기본형 공익직불제’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30일 밝혔다.
경주시는 다음달 9일부터 18일까지 경주 예술의전당과 황리단길 일원에서 ‘해·달·바람 그리고 별을 품은 신라 천년 옷’이라는 주제로 한복문화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경주시립도서관은 제57회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맞아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을 주제로 4월 1일부터 30일까지 경주시립도서관 본관 및 분관(송화·중앙·칠평·감포·단석)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경주시는 여름철 집중호우로 인한 도심지 침수 피해를 예방하고 하수관로 내부의 퇴적물로 인한 악취를 줄이기 위해 ‘2021년 상반기 공공하수도 준설공사’를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중부동 현장방문을 마지막으로 현장방문 일정을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