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가 지난 10일 국토교통부 '드론 특별자유화 구역' 공모에 선정됐다.
육십갑자(六十甲子) 중 38번째 해에 해당하는 신축년(辛丑年)에 해당되는 올해를 맞아, 경주 동궁식물원(원장 김차식)에서는 지난 설 명절 기간 식물원을 방문하는 ‘소띠’ 귀성객과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경주를 대표할 새로운 랜드마크가 들어선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지역경제 및 관광활성화를 위해 변화하는 관광트렌드를 반영한 보문호를 가로지르는 체험형 관광시설인 「보문관광단지 상징형 짚라인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경주시는 신규 드림스타트 서비스 대상 아동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15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집중적인 홍보활동에 나선다.
경주시는 16일부터 18일까지 아동. 장애인·노인 분야의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신규 이용자 101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주시 최초의 공공 아이스링크인 ‘경주시 야외 스케이트장·민속 썰매장’이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지난 14일 성황리에 폐장했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문명근)은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맞아 경주국립공원 마을지구에 홀로 거주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가정을 방문하고 안부를 살폈다고 밝혔다.
경주시 강동면 새마을남녀협의회(남회장 장기락, 여회장 김선연)에서는 지난 9일 한해의 건강과 풍요를 기원하는 설 명절을 맞이해 대대적인 환경정비에 나섰다.
경주시 불국동행정복지센터(동장 권오현)에서는 지난 9일 민족 최대 명절인 설날을 맞이해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황남동행정복지센터(동장 고남우)는 지난 5일과 6일 양일간 설 명절을 맞이해 자생단체 회원들과 함께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황남동 일대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중부동(동장 박정우)에서는 지난 10일 설 명절을 맞아 중부동새마을부녀회(회장 장정희) 회원들과 함께 지역의 저소득 및 노인 가정을 방문해 생활용품 등을 전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경주시 동천동 소재 ‘맛있는 찰떡’(대표 조문경)에서 지난 8일 고향을 갈 수 없는 독거노인 분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동천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정완)에 따뜻한 희망을 주는 떡국 5세트(3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
경주시 양남면행정복지센터(면장 금대호)는 지난 9일 다가오는 설을 맞이해, 지역경제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를 양남물빛사랑시장에서 가졌다.
경주시 내남면 이조리 시가지에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인 ‘내남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이 지난 1일에 개장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경주 동궁원은 설날 연휴기간인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한복을 입고 식물원을 방문하는 사람들에 한해 특별무료입장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박원석) 양성자과학연구단(단장 김유종)에서는 가속기이용연구부 김동석, 윤영준 박사 연구팀이 질화갈륨 기반의 새로운 베타전지 구조를 개발해 그 연구결과가 원자력 분야 권위지인 인터내셔널 저널 오브 에너지 리서치(International Journal of Energy Research)* 표지 논문(제45권 1호)으로 게재됐다고 15일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2018년과 2019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경상북도 2020년 간판개선사업’ 공모 선정으로 시행된 ‘안강중앙로 간판개선사업’이 완공됐다고 15일 밝혔다.
장기간 불경기였던 경주지역 아파트 거래량이 지난해부터 2배 가까이 늘면서 지역경기가 모처럼 활기를 띠고 있다.
설 명절 연휴기간에 동궁과 월지·첨성대가 있는 동부사적지를 비롯해 대릉원, 황리단길, 동궁원 등 경주의 주요 관광지는 많은 관광객들로 붐볐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유문)은 9일 독립유공자로 등록 결정된 故 신동악 선생의 유족인 손자녀 신세윤(77, 영덕군)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대통령명의 국가유공자 증서를 전수하고 ‘독립유공자의 집’ 명패를 달아드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