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남심숙, 장애인여성복지과장)는 ‘가족의 미래를 담아 건강하고 행복한 경주’라는 비전 아래 지역 내 다양한 가족들의 안전과 가족관계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경주시는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도로에 무단 방치된 자전거를 일제 정리(수거)하고, 이중 일부 자전거를 수리해 ‘경주시 행복자전거’로 재활용했다고 3일 밝혔다.
경주시 맑은물사업본부는 안강읍 두류2리 지역 주민들에게 맑은 수돗물 공급을 위한 급수구역 확장사업을 연차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경주시가 주요 시정 현황을 점검하기 위한 시장 주재 3월 첫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최선주)은 지난 2월, 연중 운영 중인‘마음 우체통’을 개봉하고 2020년 하반기 엽서 4388통(국내 4379통 해외 9통)을 수취인에게 발송했다.
경주엑스포 솔거미술관이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특별전시 ‘힘내라 경북! 경주의 봄을 그리다’展을 진행한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감염병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휴관중이던 온뜨레피움이 사회적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3월 3일부터 정상영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 산내면 내칠리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곤달비가 본격 출하되면서 봄 내음 기득한 향기로 전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동국대학교경주병원은 지난 1일자로 제20대 병원장으로 소화기내과 서정일(58·사진) 교수가 취임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천북남로 무궁화거리에 나라사랑 태극기가 물결치고 있다.
경주시 건천읍(읍장 이상원)에서는 1일, 제102주년 3·1절을 맞아 전 읍민 태극기 달기 실천운동을 펼쳤다.
경주시 중부동새마을부녀회(회장 장정희)에서 지난달 25일 제102주년 3.1절을 맞아, 주민들이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만들기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경주시 성건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최화식)에서 지난 25일 다가오는 제102주년 3·1절을 맞아, 민족자존과 국권회복을 위해 헌신한 선열들의 위업을 기리고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는 마음을 담은 태극기 100개를 성건동행정복지센터(동장 남미경)에 기증했다.
경주시 강동면(면장 예병길)에서는 1일 제102주년 3·1절을 맞아 마을 집집마다 태극기가 힘차게 펄럭이는 아름다운 장면이 펼쳐졌다.
경주 내남새마을금고(이사장 김영제)에서 지난 25일,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통해 모아진 쌀 240kg과 현금 644,440원을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내남면행정복지센터(면장 백상희)에 기탁했다.
청소년수련시설 경주 화랑마을(촌장 최영미)에서 화랑마을 이용객을 대상으로, ‘화랑마을! 이용해 봤소? 이용후기 및 인증샷 찍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 주최 ‘2019/20 LACP 비전 어워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 전 세계 1,000여개 글로벌 기업을 제치고 단독 1위를 차지하며 대상(Platinum Awards)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기열)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경주시 성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남미경, 이우일)에서는 지난 24일 성건동주민자치센터 회의실에서 위원 7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첫 회의를 가졌다.
경주시 평생학습가족관은 평생학습 정규강좌 개강을 앞두고 지난달 26일 오전 11시와 오후 7시, 두 차례에 걸쳐 ‘2021년 상반기 평생학습 강사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