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은 8일 배꽃 저온 피해를 입은 현곡면 가정․래태리 일원 피해 농가 현장을 방문해 피해 상황을 확인하고 향후 대책을 점검하는 등 농가 격려와 지도를 실시했다.
경주 희망봉사단(회장 대행 김원수)이 창단 10주년을 맞아 7일 경주역 광장에서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 19 퇴치 및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펼쳤다.
경주시 국회의원 선거 무소속 김일윤 후보는 7일 천년고도 경주와 공업도시 포항. 울산은 하나의 신라였다면서, 경북(TK)과 경남(PK)이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하루빨리 3개 도시가 ‘신라경제협력공동체’로 만들어 경제발전을 선도하고 찬란했든 신라의 역사문화와 공업도시의 위상을 세계의 천년고도와 품격을 같이하게 하고, 공업도시의 위상을 높이자고 가칭, “신라경제협력공동체” 구성을 제안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소방시설 불법행위 등 신고포상제’를 운영하고 있다.
국제로타리 3060지구 경주 외동로타리클럽(회장 김영우)은 6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사랑의 마스크 나눔 운동’ 성금 100만원을 외동읍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문명근)는 오는 20일부터 토함산지구의 암곡∼무장봉 구간(왕복 8.5km)에 대하여 탐방로 예약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7일(화) 오전 10시 현재 코로나19 일일대응 상황을 밝혔다.
경주시 징수과는 지난 4일 휴일을 반납하고 어린이와 지역주민이 이용하는 놀이터와 정자, 소공원에 대한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기열)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혈액 수급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6일 황성공원에서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본부장 문희영), 어린이재단 경주후원회(회장 황명강)에서 6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3억 상당의 후원물품 배분·지원에 대해 전달식을 진행했다.
경주시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피해를 입은 농어촌민박업의 현황을 조사한다.
경주 동궁원에서는 도롱뇽을 비롯한 ‘양서파충류’, ‘수서곤충’, ‘수생식물 이야기’라는 테마로 5월말까지 ‘도롱뇽 생태학습장’을 조성한다.
경주시는 양북면 와읍리 능곡지구 신규마을 조성사업이 완료됐다고 7일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이달 초 캐나다 원자력엔지니어링 회사 Kinectrics社(사장 David Harris, 이하 K社)와 캐나다의 원전해체 현장에 국내 원전해체 전문인력을 파견하는 ‘캐나다 해체엔지니어링 지원 계약’을 체결한다.
문화재청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소장 이종훈)는 지난 2009년 경주 쪽샘 C10호 목곽묘 발굴조사에서 확인된 말 갑옷에 대한 10년의 집약된 연구 성과를 종합하여 “경주 쪽샘지구 신라고분유적Ⅹ-C10호 목곽묘 출토 마주. 마갑 조사연구 보고서”를 발간했다.
지난 5일, 무소속 김일윤 후보가 양북면 장항리의 한수원 본사를, 동경주 주민들과 충분한 합의를 전제로 서악동 150번지 일원으로 이전하겠다고 발표했다.
김석기 후보의 신의문제를 거론하며, △ 일본 교토와 감포를 잇는 크루즈뱃길의 고동소리는 어떻게 되었나요? △ 애국지사를 추모하는 3.1절에 지역 출신 애국지사 공적비 제막식이 매년 차례로 이어져 왔음에도 불구하고 지역 국회의원이란 사람이 임기 중 단 한번도 참석하지 않았다. △ 포항공항을 “경주·포항”공항으로 변경하겠다던 약속마저도 지키지 못하고 있다 등 지난 총선에서 공약했음에도 지켜지지 않은 내용을 조목조목 지적했다.
경주시는 6일 오후 3시경 코로나19 추가 확진자 1명(48번)이 발생해 확진자수는 총 48명으로 늘어났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2020년 대학정보공시 운영협력대학’에 선정됐다.
경주시는 지난 3일 불씨나눔회(회장 김영철)에서 코로나19 특별모금 성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