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 경주지사(지사장 권욱)는 설 명절을 맞아 21일 경주 성동전통시장을 방문해 전기설비점검, 재래시장 에너지 효율사업 등을 홍보했다.
경주시는 경로당과 지역아동센터를 중심으로 1월부터 ‘찾아가는 시민안전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경주시새마을회(회장 손지익)는 21일 새마을회관에서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오주도),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옥순)가 주관한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행복한 설맞이 나눔행사’를 가졌다.
경주시보건소는 설 명절을 맞아 20일 한국한센복지협회 대구‧경북지부와 경주시 ‘희망마을’ 복지회관에서 한센환우들에게 생필품(라면)을 전달했다.
경주시 민간어린이집연합회(손윤희 회장)는 20일 힐튼 경주 그랜드볼륨에서 맞춤형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소통과 화합의 ‘2020 경주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신년회’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21일 대한한돈협회 경주지부(지부장 안후균) 회원들과 조중호 농림축산해양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한돈협회 경주지부에서 후원한 시가 300만원 상당의 돼지고기 400㎏ 나눔 행사를 가졌다.
경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기호ㆍ장애인여성복지과장)에서는 지난 18일 경주시 가족사랑의 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6가정 80명이 참여해 안강읍 세심마을 체험과 옥산서원 관람 등 전통문화 프로그램을 통한 가족친화사업을 추진했다.
경주시는 2020년도 생활 및 음식물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업체를 권역별로 생활은 6구역, 음식물은 3구역으로 총 9개 업체를 선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2020년도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 통합지도․점검 계획’을 수립해 사업장 지도·점검을 강화하는 한편 소규모 영세사업장에 대하여는 사업비 39억 원으로 방지시설 설치비용을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환경관리에 나서고 있다.
경주시는 지난해에 이어 경북신용보증재단과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업무 협약에 따라 22일부터 특례보증 신청서를 접수해 소상공인에게 긴급자금 대출 지원을 시작한다.
경주시는 민족의 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귀성객들과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종합안정대책을 추진한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임규)는 설 연휴를 맞아 탐방객 쓰레기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귀성객과 탐방객들이 국립공원의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설 연휴 쓰레기 제로화 특별 대책’ 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21일 설 명절을 앞두고 ‘경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주방에서 발생하는 화재를 초기 진화하기 위해 주방용소화기(K급 소화기)를 비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는 지난 21일 새벽 5시 30분경, 경주시 진현동에 위치한 모 수련장에서 편의점에 물건을 사러 간다며 숙소를 나간 뒤 연락이 끊긴 A씨(여, 28세)를 집중수색하여 인근 도로에서 발견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입후보예정자들이 명절 인사, 선물 등을 빙자한 금품제공 등 선거관련 불법행위가 늘어날 것으로 보고 이 기간 선거사범 예방과 단속을 강화할 예정이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임규)는 세계유산이자 사적으로 지정된 경주 남산의 중요문화재를 손쉽게 살펴볼 수 있는 문화유산탐방로 2개소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유문)은 21일 설 명절을 맞이하여 생활이 어려운 국가유공자를 찾아 위문했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따뜻한 경주유아교육 실현’을 위한 ‘2020학년도 경주유아교육 운영 계획 설명 회’를 21일(화) 3층 대회의실에서 공․사립 유치원 원장, 원감 교사 120명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경주시의회 문화행정위원회(위원장 최덕규)와 경제도시위원회(위원장 장동호)는 내달 11일(화) 제248회 임시회를 앞두고 21일(화) 간담회를 개최해 조례안과 시정 주요 당면 현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