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2월까지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 현장 방문을 실시한다.
경주시는 예산 조기집행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 넣는다. 계속되는 경기침체에 대응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는 조기집행 목표액 대상사업비 7,134억 원의 57%인 4,066억 원으로 설정하고 일자리창출, 서민생활안정, SOC사업 등 파급효과가 큰 사업에 중점 투자한다.
경주시는 28일 관내 다문화가정의 부모와 어린이들을 초청하여 경주월드 에서 겨울철 놀이문화 체험으로 눈 썰매타기 등 행사를 가졌다.
경주시에 거주하는 74년생 범띠 모임인 경주 칠사회(회장 정영석)는 28일 성건동주민센터에서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 3가구에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불교를 대표하는 사찰이자 유네스코가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인 불국사(주지 종우스님)에서 27일 민족 고유명절인 설을 맞아 불국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소년소녀가정 및 독거노인세대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농협상품권 300만원(10만 원권 30장)을 기탁했다.
경주화백컨벤션센터는 25일 경주시와 2016년 성과계약을 체결했다. 오는 3월 2일 개관 1주년을 맞는 HICO는 MICE 관련 산업과 동반성장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전략목표로 국제회의와 전시컨벤션센터로서 경주의 대표 브랜드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주시 행정동우회(회장 양위동)는 28일 중앙시장 2층에서 정수성 국회의원, 최양식 경주시장, 이원식․백상승 前시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동우회 정기총회를 열었다.
대한민국 육군사관 생도들이 28일 오전 10시 호국의 성지인 경주 통일전을 참배했다.
경주시는 28일 영상회의실에서 이상욱 부시장 주재로 경제관련 13개 부서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경주시정 경제 활성화 올인’ 이라는 주제로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보고회를 가졌다.
경주 안강라이온스클럽(회장 김돌표)은 27일,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사랑을 베풀고 싶다며 생필품(쌀 20kg 45포, 화장지 45개)을 읍사무소에 기증했다.
용강동 초원종합상사(대표 김영대)는 민족 고유의 설 명절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26일 백미 20Kg 25포를 용강동주민센터에 기증했다. 이번에 기증된 사랑의 쌀은 차상위계층 등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경주시 보건소 자원봉사단체인 원화회원(회장 이숙경) 들은 설 명절을 맞아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장애인세대 등 취약계층에 전달해 달라며 27일 후원품을 기증했다.
경주시 청소년 수련관에서는 27일~29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관내 기초생활수급, 차상위 계층, 저소득층 가정, 장애부모 가정, 한 부모․조손․다문화 가정, 3자녀 이상 가정의 청소년 6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28일 대회의실에서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참여자와 관계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발대식을 가졌다.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경북 경주시 인왕동에 있는 ‘인용사지(仁容寺址, 경북도 문화재자료 제240호)’를 국가지정문화재 사적 제533호 ‘경주 인왕동 사지(慶州 仁旺洞 寺址)’로 29일 지정했다.
성균관 청년유도회 경주지부(지부장:이석태)는 26일 351만원을 지역 후학 양성을 위해 경주시장학회에 장학금으로 기탁했다.
글로벌 문화융성도시인 경주시가 26일 문광부가 '2015 지역관광발전지수 동향분석' 연구결과를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기초 지자체 중 경주시를 포함한 울릉, 속초, 평창군이 관광발전 1등급 지역으로 선정 되었다.
경주시 기관단체 모임인 금성회(회장 최양식 경주시장)는 27일 매년 시민들을 위해 맡은바 책임을 다하고 있는 군인과 방범순찰대, 의무소방대 대원들을 위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경주시 소재 동부이끌림(주)(대표 손정곤)은 연일 이어지는 한파로 인해 계량기가 동파된 기초생활 수급세대를 25일 방문해 동파된 계량기와 노후 된 물탱크 부품을 교체하는 봉사활동을 가졌다.
경주시는 지난 2014년 대설 및 올해 서남해안 폭설 등 기상이변으로 인해 피해 발생이 빈번함에 따라 폭설피해 예방 대책에 총력을 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