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12일 저녁 경주에서 규모 5.1, 5.8 지진의 잇단 발생으로 이에 따른 여진이 연이어 발생하면서 지진에 대한 경주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경주시는 수산인더스트리(회장 정석현)․수산ENS(사장 한봉섭)는 19일 시를 방문해 지진피해 복구성금 5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보건소는 19일 서라벌대학 원석체육관에서 초등학교 20개교 7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제15회 초등학교 건강줄넘기 대회’를 가졌다.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는 본격적인 수확철을 맞아 지난달 30일부터 내달 30일까지 농산물 절도 예방을 위한 범죄예방활동을 펼치고 있다.
경주시는 지난 18일 영주시 시민운동장 앞 서천둔치에서 열린 2016년 경북 한우경진대회에 참가한 건천읍 모량리 김건수씨가 송아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고급육 품평회에서는 외동읍 방어리 이관호씨가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는 지난 18일(화) ‘2016 경주시 풀뿌리자원봉사단체 지원 공모사업 시상식’을 가졌다.
경주시는 지진과 태풍으로 실의에 빠진 시민들을 격려하고 하루속히 빠른 정상회복을 위해 시민들의 화합과 안녕을 다짐하는 제32회 경주시민체육대회를 오는 23일 동국대학교 운동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17일 경주 등 6개 도시가 태풍 ‘차바’로 인해 특별재난지역 선포에 따른 배경 및 복구계획과 9.12 지진 복구 현황 등 그리고 이와 연계한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19일 알천홀에서 언론인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주말 경주엑스포 공원은 풍성한 행사를 준비하고 가을 나들이객을 기다린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산학협력단(단장 김규태)은 지난 13일 고용노동부 산하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K-Move 스쿨 미국취업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정’ 2기 사업 운영 기관으로 선정됐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0일 오전 9시 30분 경주 하이코에서 열리는 ‘황룡사지 발굴 40주년 기념 국제학술 대회’에 참석한다.
한국수력원자력(주)(사장 조석, 이하 한수원)은 태풍 ‘차바’로 큰 피해를 입은 울산지역의 수해복구를 위해 울산시에 성금 5억원을 전달하고 피해지역 복구 작업을 펼쳤다.
경주시는 18일 ㈜협성건설(대표이사 김청룡)에서 시를 방문해 지진피해 복구성금 2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18일 KBS라디오(센터장 임주빈)는에서 시를 방문하여 재난 방송 청취를 위한 라디오 수신기 3천대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의회 박승직 의장은 18일(화) 오전 11시에 개최 한 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 참석하여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쳤다.
경주시보건소는 치매예방사업 으로 추진했던 '우리마을 예쁜치매쉼터'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치매조기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치매극복 예쁜치매쉼터 전시회'를 개최했다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북경주지회(대표 노이조)는 지난 17일 성건동 관내 장애인, 독거노인, 한부모가정 등 어려운 이웃 50세대에 양곡 20kg 40포와 라면 10Box(2백5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경주시는 제18호 태풍 ‘차바’의 빠른 피해 복구를 위해 희망의 손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가 2016 중앙일보 대학평가 교육중심대학 순위에서 전국 13위를 기록했다.
경주경찰서(서장 정흥남)는 지난 17일(월) 경주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들과 정보고등학교 교직원,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친선 축구대회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