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경주시, 한국수력원자력(주)이 공동주최 하고 동리목월문학상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문학상이자 한국문학의 두 거목을 기리는 ‘2015 동리목월문학상 시상식’이 4일 The-K 경주호텔에서 열렸다.
경주시보건소는 지역사회 중심재활사업의 하나로 12월 한 달 동안 장애인 및 허약노인을 대상으로 동절기 실내 재활운동교실을 읍면으로 확대 운영한다.
경주시는 최근 여성 및 아동 대상 성범죄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성폭력 없는 안전한 경주 만들기 캠페인’을 2일 경주역 광장에서 실시했다.
경주시는 1일 알천홀에서 관내 150세대 이상 공동주택단지의 입주자대표회장과 관리사무소장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한 공동주택 관리․운영 교육을 실시했다.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이영식)는 12월 1일 열린 제2차 정례회 제3차 교육위원회에서 2016년도 경상북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한 심사를 했다.
경상북도의회 「문화산업정책연구회」(대표 이상구 의원)는 2015년 12월 3일 강원도 춘천에서 문화융성과 창조경제의 우수사례인 강원정보문화진흥원을 현장방문하고, ‘경북 문화자원의 관광산업화 전략’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경상북도의회 조현일 의원(경산)은 12월 1일 열린 경상북도의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교육위원회에서 2016년 도교육청 예산 심사과정 중 도내 각급 학교의 이월비 및 불용액 과다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했다.
경북도의회 농수산위원회(위원장 정영길)는 제281회 도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인 11월 30일, 12월 1일 농수산위원회 회의를 열어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과 제․개정 조례안 3건을 심사해 원안 가결하고, 농축산유통국․동해안발전본부․농업기술원 소관『2016년도 출자․출연안과 일반회계 세입세출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에 대한 심사를 실시했다.
경상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태식)는 경상북도지사와 경상북도교육감이 제출한 2016년도 예산안 및 출자․출연안에 대하여 오는 1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본격적인 예산심사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경상북도장애인권익협회(회장 장재권)는 12월 2일(수)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GB외식창업연구소에서 한국커피융합협동조합 이신우 대표(34세)의 재능기부를 통해 Dream(창업) & Hope(취업) in Barista』사업인 커피 바리스타 교육을 했다.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에서 후보자가 해당 선거의 선거운동을 위하여 지출할 수 있는 비용의 한도(선거비용제한액)액을 결정하여 12월 3일 선거구위원회별로 공고했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류수열)는 2일 문화중 1학년생과 유림초등학교 119소년단 60여명과 함께 겨울철 청소년 소방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미래소방관 소방안전문화 체험”을 실시했다.
경주시 황남초등학교(교장 김용구)는 12월 1일(화) 본교 전교생 및 유치원생 모두가 참여하는 경주시 주민건강지원센터 및 인근 문화유적지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경주시 강동면 양동초등학교(교장 이윤출)는 12월 2일(수) 유치원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피노키오 연극단을 초빙하여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가정만들기 사업의 하나로 흡연예방교육 「싫어요! 담배연기!」인형극을 관람하였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이종인)은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나눔의 문화 확산을 위해 2일 경주시 양북면 코라디움과 내남면 푸른마을 두곳에서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가졌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2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09회 경주시의회 제2차 정례회 자리를 빌려 다사다난했던 을미년 한해를 보내고 다가오는 새해 경주발전 미래 청사진을 담은 시정연설을 했다.
경주시보건소는 1일 경주대학교에서 ‘제28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이하여 대학생 600여명을 대상으로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 강동지역민들의 다양한 정보제공과 교류 등의 보금자리인 강동꿈마루 작은 도서관이 드디어 개관했다.
경주시립도서관에서는 올 한해를 마무리하면서 시민들의 정서 함양과 문화향수 기회를 확대하고 그간 추진한 다양한 독서 활성화 프로그램의 성과를 되짚어 보는 사진 및 작품 전시회를 열었다.
최양식 경주시장을 비롯한 세계문화유산을 보유한 국내 13개 회원도시 지자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문화유산도시협의회(회장 경주시장 최양식) 제15차 정기회의가 2일 전라북도 고창군(대회의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