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강동면 양동초등학교(교장 이윤출)는 병설유치원 및 1-6학년 전교생들이 11월 10일(화) 강당교실에서 내빈 및 학부모님들을 초대하여 학예발표회 및 작품전시회를 개최하였다.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김도현) 재학생 중 2015년 국가직 9급 공무원 시험에 합격했다.
대한한돈협회 경주지부(지부장 안후균)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지역 생산 고급육 돼지고기 400만원 상당을 11일 경주시장애인단체협의회에 기탁했다.
경주시는 최첨단 교통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시민과 관광객들의 교통편의 제공 등을 위해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을 완료 중에 있다.
경상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 황이주)에서는 11월 10일 경북행복재단, 새마을세계화재단에 대한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경상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김희수)는 11월 10일 경북테크노파크와 경북통상에 대한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계속했다.
경주시(시장 최양식)와 경주경찰서(서장 오병국)는 11. 10.(화) 08:00, 경주역삼거리를 비롯한 시 전역 22개소에서 동시다발적으로 교통안전공단,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등 유관기관·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경주경찰서(서장 오병국) 112종합상황실에서는 올해 최우선 과제인 현장대응 골든타임을 확보를 위한, 112신고 총력대응체제 고도화 추진의 일환으로 각종 특수시책을 발굴하고, 이를 경찰행정 업무에 적극 반영하는 등 112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어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경주시가 전국 교통사고 발생율 및 교통사고 사망자 수 전국 1위의 불명예를 씻기 위해 지난 4월 1일 경주경찰서와 ‘교통사고 줄이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교통사고 예방과 교통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교통안전시설 개선, 이륜차 사고방지를 위한 안전모 배부, 노인사고 방지를 위한 야광조끼 배부 등 선진교통 문화정착에 나서고 있다.
경주시가 아시아·태평양지역 최초로 제14차 세계유산도시기구(OWHC) 세계총회 유치에 성공했다. 이를 위해 최양식 경주시장을 유치단장으로 세계유산도시기구 아태지역 사무처, 경주화백컨벤션센터 관계자들과 2일부터 6일까지 페루 아레키파에서 열린 제13차 세계총회에 참석했다. 총 42개국 98개 도시가 참여한 가운데, 스페인 코르도바, 브라질 올린다, 멕시코 푸에블라 시와 치열한 접전 끝에 회원도시 투표로 경주시가 최종 확정됐다.
애향체육단체 약진선후회(회장 이상효)는 추운겨울을 앞두고 어려움을 겪고 있을 지역의 저소득 이웃들을 위해 9일 쌀50포(10kg)를 안강읍사무소에 기증했다.
경주시는 중․고등학교 진로교사들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경주시 중․고등학교 진로교사 직무연수’를 6일부터 2일간 청소년수련관 및 청도군 일원에서 실시했다.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류종택)는 9일, 2015년 직업교육훈련 전산세무회계사무원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경주시 보건소는 건강새마을 조성사업으로 황남동 경로당 6개소(남부, 황남, 배동, 도초, 두대, 사정)와 탑동 일대에 기존 다른 벽화마을과 달리 ‘건강’을 주제로 경로당 주변에 벽화를 그려 동네의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경주시는 후쿠시마 원전사고와 월성1호기 재가동 등에 따른 원전안전과 방사능에 대한 시민들의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 9일 ‘경주시 환경방사선 안전정보’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경상북도의회 행정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 황이주)에서는 11월 9일 경북여성정책개발원, 경상북도포항의료원에 대한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였다.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이영식)는 제281회 제2차 정례회 기간동안 11.9일부터 11.22일까지 14일간 경상북도교육청 산하 22개 기관에 대한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시작하였다.
경상북도의회 문화환경위원회(위원장 박권현)는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중인 11월 9일 (재)경상북도문화재연구원, 경상북도보건환경연구원 업무에 대해 심도있는 감사를 실시했다.
경상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김희수)는 11월 9일 대구경북연구원, 경상북도개발공사를 시작으로 201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이종인)은 10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5차례에 걸쳐 한국원자력연구원이 관리하고 있는 중저준위 방폐물 800드럼을 반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