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공보부가 주최하는 전 세계 100여 개국의 NGO 대표, UN 고위각료 등 2,600여명이 참가하는 ‘제66회 UN NGO 컨퍼런스'가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사흘간 국제회의 도시 중심 경주하이코에서 열린다.
지난 16일 종영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 화제가 되고 있는 요즘, 경주시에서는 ‘응답하라 경주 1988★추억의 사진 SNS 이벤트’를 열고 있다.
경주시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체육관계자 및 스포츠관련 전문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시 유소년스포츠특구’ 추진에 관한 설명회를 갖고 유소년 스포츠 분야에 관한 지역특구를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내남면청년회 주관, 2016년 신년인사회가 15일 면민복지회관에서 열렸다.
경주시보건소는 전국에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가 발령됨에 따라 질병예방을 위해 손 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준수와 고위험군(노약자, 소아 등)에게는 예방접종을 당부했다.
경주시는 15일 제238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공무원 및 경주시 재난안전네트워크, 안전모니터봉사단, 황오동 지역자율방재단 등 8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경주역 광장에서 안전문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가 굴뚝 없는 산업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보문단지를 비롯한 사계절 경주경제를 리더하는 마이스산업으로 번창하고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18일 외동읍을 시작으로 내달 2월초까지 시민의 현장 목소리를 듣기 위해 현장 속으로 읍면동 소통마당, 현장행정의 의 광폭 행보에 나섰다.
경주시와 자매도시인 일본 나라시(奈良市)의 나라상공회의소 청년부 친선방문단 21명(단장 : 히라카타 타카유키 회장)이 15일부터 이틀간의 일정으로 경주상공회의소와의 교류를 위해 우리 시를 친선 방문했다.
경주시는 SNS를 기반으로 축제, 문화, 행사 등 다양하고 생생한 현장소식을 전해 줄 경주시 SNS기자단 4기를 모집한다.
김종인 한국도로공사 울산포항건설사업단장은 14일 경주시청을 방문하여 최양식 경주시장에게 울산~포항 간 고속도로 건설(경주 구간)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준데 대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경주소방서(서장 류수열)는 방치된 가압식 노후 소화기로 인해 폭발사고 위험이 있는 15년 이상의 공동주택에 대해 노후소화기 교체 행정지도 및 홍보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원자력안전위원회(위원장 이은철, 이하 원안위)는 14일 제49회 원자력안전위원회를 개최하여 「원자력시설 등의 방호 및 방사능 방재 대책법(이하 ‘방호방재법’) 하위법령(시행령, 시행규칙) 일부 개정령(안)」, 「2016년 원자력안전 연구개발 사업계획(안)」 및 「원자력안전위원회 회의 운영에 관한 규칙 개정(안)」을 심의·의결하였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두락) Wee센터는 2016년 1월11일(월)부터 15일(금)까지 5일간 고등학생 8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 프로그램 “드림하이”를 실시한다.
해밀본가 진주냉면(대표 백영기)은 연말 따뚯한 이웃사랑을 전하기 위해 14일 황남동주민센터에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황성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류천희)는 14일 주민센터 대회의실에서 병신년 새해를 맞아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지난 12일(화) 외동읍 자원봉사회(회장 조태숙)는 쌀 240kg 및 16롤 휴지 12세트를 저소득층 가정에 전달해 추운 겨울에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전했다.
황성동 랑콩뜨레 제과(대표 이정은)는 13일 황성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사랑의 쌀 10kg 10포(25만원 상당)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기탁했다.
현곡면에서는 14일 현곡면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혁연) 주관으로 대회의실에서 2016년도 신년 교례회를 가졌다.
신경주청년회의소(회장 강석)는 병신년(丙申年) 새해를 맞아 14일 건천읍민회관에서 신년교례회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