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와 포항시는 함께하는 변화를 통해 아름다운 지역 상생모델이 될 수 있도록 관광분야 협력관계를 유지 발전시켜 지역관광산업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이번 회의에서는 제1차 실무협의회의에서 논의된 관광안내책자 공동 제작 외 11건의 협의사항 대한 구체적인 실현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 했으며, 새로운 안건으로 야간 관광 활성화에 대하여 검토를 하였다.
경주시는 추석 한가위를 앞두고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아름다운 관광도시 경주를 대표하는 내남면과 산내면 청정지역에 다슬기 종묘 방류사업을 실시했다.
행정과 복지서비스, 소방 지역대, 농민상담소 등 한곳에서 제공 받는 수 있는 행정복합타운이 경주에 건립되었다.
구제역 미 접종 개체는 도축 및 매매가 금지 되고, 백신항체 검사 결과 기준치 미달일 경우 최대 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면서, 구제역 재발방지 및 청정화를 위해 축산농가에서는 한 마리도 빠짐없이 백신 접종을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가 지난1일 인도네시아 가자마다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한국인 최초로 명예 행정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대학 측은 “새마을 운동을 UN과 함께 공공정책에 도입해 가난과 빈곤을 퇴치하는 등 새마을 운동 세계화에 이바지한 김관용 도지사의 공헌을 인정,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하게 됐다”고 밝혔다.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