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14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지역출신 도의원(최병준, 이진락, 이동호, 배진석)을 초청하여 2016년도 주요 현안사업 설명과 함께 도비 확보를 위해 간담회를 가졌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용래)는 10일 구미시 자원봉사자 70여명이 경주시를 방문,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현황과 우수프로그램 벤치마킹을 하였다.
경주시와 포항시는 함께하는 변화를 통해 아름다운 지역 상생모델이 될 수 있도록 관광분야 협력관계를 유지 발전시켜 지역관광산업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이번 회의에서는 제1차 실무협의회의에서 논의된 관광안내책자 공동 제작 외 11건의 협의사항 대한 구체적인 실현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 했으며, 새로운 안건으로 야간 관광 활성화에 대하여 검토를 하였다.
경주시는 추석 한가위를 앞두고 전통시장 등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
아름다운 관광도시 경주를 대표하는 내남면과 산내면 청정지역에 다슬기 종묘 방류사업을 실시했다.
행정과 복지서비스, 소방 지역대, 농민상담소 등 한곳에서 제공 받는 수 있는 행정복합타운이 경주에 건립되었다.
구제역 미 접종 개체는 도축 및 매매가 금지 되고, 백신항체 검사 결과 기준치 미달일 경우 최대 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면서, 구제역 재발방지 및 청정화를 위해 축산농가에서는 한 마리도 빠짐없이 백신 접종을 실시할 것을 당부했다
김관용 경북도지사가 지난1일 인도네시아 가자마다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한국인 최초로 명예 행정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대학 측은 “새마을 운동을 UN과 함께 공공정책에 도입해 가난과 빈곤을 퇴치하는 등 새마을 운동 세계화에 이바지한 김관용 도지사의 공헌을 인정,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하게 됐다”고 밝혔다.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