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청소년진로교육체험센터는 5일(토) 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2025학년도 ‘진로특강 및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경주시는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대릉원 일원에서 열린 ‘2025 경주 대릉원돌담길 벚꽃 축제’ 기간 중,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행사를 성황리에 운영했다.
경주시립도서관은 제61회 도서관주간(4. 12.~4. 18.)을 맞이하여 오는 12일(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시립도서관 앞마당과 황성공원 잔디밭 일대에서 ‘2025년 경주 책인(冊人) 축제’를 개최한다.
경주시청 여자검도팀(감독 박연정)이 극적인 역전극 끝에 봉림기 정상에 섰다.
경주시는 8일 켄싱턴리조트 경주에서 올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이끌어갈 ‘2025년 청렴주니어보드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가 청년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올해 총 105억 원 규모의 청년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 이하 공사)는 최근 발생한 초대형 산불로 피해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해 총 2천만 원의 성금을 경북도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정석호, 이하 센터)는 지난 5일(토) 열린 ‘제32회 벚꽃마라톤대회’ 현장에서 국수 나눔 먹거리 부스를 운영하며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눴다.
2025년 APEC은 단순한 국제회의가 아니다. 경주가 과거의 영광을 넘어, 새로운 국가적 기능을 부여받는 출발점이 될 수 있다. 지금이야말로 경주가 스스로를 다시 정의하고, 위기 시대의 생존 해법을 제시할 순간이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황영애)는 7일(월) 오후 2시부터 월성초등학교 강당에서 제46회 경상북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경주시 예선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정원호)는 지난 5일(토) 경주시 보문관광단지에서 열린 제32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에서 참가자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잔치국수 일만오천그릇 나눔 봉사활동을 시행했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공직선거법 안내․예방활동 등을 보조할 제21대 대통령선거 공정선거지원단을 7일부터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정한송)에서는 7일(월)부터 관내 지역별로 광복 80주년 계기 문화재 태극기 순회 전시 ‘우리의 힘, 태극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지난달 31일부터 이번달 4일까지 대전 오노마 호텔에서 ‘IAEA SMR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주시 강동면의 지역 단체들이 영남지역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뜻을 모았다. 강동면 자연보호협의회, 적십자협회, 이칠동진회는 각각 100만원, 50만원, 3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보덕동 암곡스마트농민회는 지난 5일(토), 암곡 와동마을 벚꽃터널에서 2025년 제1회 암곡 와동 벚꽃 축제를 개최했다.
경주시 동천동 마을순찰대와 동천동행정복지센터는 청명 한식을 맞아 지난 4일, 백률사 주차장 및 석탈해왕릉에서 산불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 황오동 자율방재단(단장 문옥이), 통장협의회(회장 정덕만), 새마을부녀회(회장 지미경)는 지난 3일, 산불 피해를 입은 경북 영양군 석보면을 방문하여 자원봉사 활동 및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경주시 월성동통장협의회는 지난 4일, 영남지역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월성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 안강읍체육회(회장 이재욱)는 지난 4일, 북경주행정복지센터(센터장 황훈)를 방문해 2025년 영남지역 산불 피해 특별모금으로 100만원을 기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