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외동읍 행정복지센터(읍장 박준호)는 지난 4일 육묘장을 운영해 직접 재배한 페츄니아 4종을 마을 이장을 통해 마을회관 및 경로당 20여 개소에 전달했다.
한국자유총연맹 경주시지회 성건동분회(회장 이경우, 여성회장 권혜정)에서는 지난 5일 회원 10여 명과 함께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의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 성건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이채우)는 산사태에 대한 주민들의 상황대처 능력을 향상하고 대피체계를 점검하고자 지난 5일 화랑마을에서 석장동 인근 산사태 취약지역 주민들과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경주시 동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윤회순, 민간위원장 강경미)는 지난 5일 지역 내 저소득 한부모 가정 5세대를 방문해 노후화된 전등을 LED 전등으로 교체했다.
새싹이 돋아나는 봄이 지나가고 푸릇푸릇한 나무가 솟아나는 여름인 6월이 성큼 다가왔다.
경주소방서(서장 조유현)는 지난 5월 경주소방서 소속 119구급대원을 대상으로 현장분만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한성)는 지난달 18일 발전정지되었던 신월성2호기(가압경수로형. 100만㎾급)가 고장 원인분석과 정비를 마치고 발전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가 지난 9일 오후 5시 황성공원 충혼탑 앞에서 청소년오케스트라 ‘나랑사랑 버스킹 공연’을 개최했다.
경주시립도서관은 대구한의대학교 독도&안용복 연구소와 협력해 다음달 4일부터 6일까지 2024년 독도 인문학 교실을 운영한다.
경주시가 집중호우 및 태풍 등에 따른 풍수해 빠른 대처를 위해 토함산 자락 주요 마을에 재난예방 원격음성경보시스템을 설치한다고 10일 밝혔다.
미.일.러.중 세계 4강을 비롯해 아․태지역 21개국 정상.각료.언론 등 2만여 명 이상이 참가하는 국가적인 메가 이벤트인 2025 APEC 정상회의가 내년 11월 한국에서 열린다.
앞으로 경주시 안강읍 주민들의 시외버스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해오름동맹 도시인 경주시가 포항시, 울산시와 상설 협력기구를 구성해 3개 도시 간 협력 강화에 나선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태룡)은 신규 수탁사업 증가와 결원 보충에 따른 참신하고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신규직원 9명을 공개 채용한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태룡)은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시스템을 구축‧운영한 성과로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공정채용 우수기관으로 3년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신라중학교 총동창회(회장 김상욱)가 지난 8일 오전 10시 신라중학교 강당에서 제44차 총동창회 정기총회 및 개교 70주년 기념비 제막식을 개최했다.
사단법인 환경운동실천협의회(총재 김헌규, 이하 환실협)는 지난 8일 제29회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김한성, 이하 한수원 월성본부)의 사업자지원사업 공모 결과 선정되어 ‘2024 전국 환경에너지 동요경연대회’를 경주 화랑마을에서
경주아코디언소리연구회(회장 김광하)에서는 지난 3일 경주시립노인전문요양병원을 찾아 입원어르신, 간병인, 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100여명에게 아코디언 연주와 마술, 복화술 등의 위문공연으로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경주시는 여름철 우기를 맞아 토함산 일대에 산사태 등 자연재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대피훈련과 준설사업을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한주식 ㈜지산그룹 회장이 경주사랑기부제를 통해 통 큰 기부를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