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ᐧ공장새마을운동 경주시협의회(회장 장영준)에서는 지난 12일(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직ᐧ공장새마을운동 경주시협의회 임직원 및 회원들과 죽친회 회원들과 함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신라역사문화권 초광역사업 발굴을 위한 연구모임’이 지난 24일 오후 의회 소회의실에서 ‘정책전문가 초청 특강 및 바실라 로드 복원을 위한 기초연구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와 안동시는 지난 24일 안동국제컨벤션 센터에서 경북 북부권 협업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폐역이 된 경주역 인근에 지역공동체 회복과 도심활력 증진을 위한 생활밀착형 복합문화 공간이 들어섰다.
경주시립도서관은 연말을 멋지게 마무리 하는 주제별 시리즈 인문학 강연 특집 ‘큰거 온다(LIBRARY PROJECT)’를 다음달 12일부터 17일까지 선보인다.
경주 재향군인회 회원들의 쉼터인 향군회관이 새로운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선덕여자고등학교는 지난 23일, 중학교 학부모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메타버스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고입설명회와 함께 예비 고1을 위한 성공적인 대입전략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8일 오전 9시에 경주DSC에서 열리는 ‘경주DSC 공공비축미 수매현장’에 방문한다.
지난 24일(금) 김석기 국민의힘 최고위원(경주시 국회의원)은 민주당이 국민의힘 최고위원으로 선출된 김 최고위원에 대해 2009년 발생한 용산 화재사고를 거론하며, “국민의힘은 그렇게도 사람이 없느냐”라며 억지스러운 비난을 한 데에 대해서 "민주당에는 그렇게 사람이 없어 수시로 재판받으러 다니는 범죄 피고인 이재명 같은 사람을 당 대표로 앉혀 놓고 있느냐"며 반박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박귀룡)는 지난 25일 ~ 26일(1박2일), 경주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지역중증장애인을 포함한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 청소년장애인식개선통합캠프 ‘Happy Together’를 실시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 이하 공사)는 24일 경북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2023 관광 미디어 로컬크리에이터’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3일 경주경찰서는 경주시 산내면 행복학교에서 고령자 1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16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행정안전부·한국옥외광고협회중앙회 주최 ‘2023 대한민국 옥외광고대상’에서 경주 백번광고 구본율 대표가 출품한 ‘캘리서당 글의 정원’이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생활개선경주시연합회는 지난 24일 경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사랑과 정성을 담은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경주시가 지난 25일 예술의 전당 5층에서 제50회 신라문화제의 감동을 함께한 시민축제운영단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경주의 대표적인 먹거리촌인 숲머리마을의 오랜 숙원이던 도시계획도로 준공식이 24일 열렸다.
한국. 인도 수교 50주년 기념 특별전 ‘실크로드 문명교류전’이 경주엑스포대공원에서 열리고 있다.
경주시가 지난 24일 오후 2시 지역농산물의 안정적인 판로확보와 지역 학생들에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한 '학교급식지원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경주시와 (재)경주문화재단 문화도시사업단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의 준비사업으로 경주 문화도시포럼 ‘문화로, 연대 – part2. 문화도시와 로컬크리에이터’를 지난 24일 복합문화공간 플레이스 씨(place C)에서 진행했다.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센터장 박귀룡)는 24일 랑콩뜨레과자점에서 센터를 방문해 30만원 상당의 사랑의 후원물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