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상반기 Wee클래스 및 Wee센터 수퍼비전 운영
-경주 관내 전문상담(교)사 상담 역량강화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황영애) Wee센터는 지난 26일, 7월 3일 양일간 경주관내 Wee클래스 및 Wee센터 수퍼비전을 운영했다.수퍼비전은 실제 상담 사례를 기반으로 전문가의 지도와 동료들과의 토론을 통해 상담 기법과 전략을 공유하며 전문성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과정으로 운영되며 전문상담(교)사의 위기학생에 대한 상담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이번 수퍼비전에서는 소아청소년 정신장애분야에 특화된 전문가인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전문의 2명이 수퍼바이저로 참여하여(조우동정신건강의학과의원 조우동 원장, 새롬정신건강의학과의원 채진혁 원장) 소아청소년 정신장애,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자폐스펙트럼장애, 소아청소년 우울증 및 불안장애, 학교 부적응 문제, 발달장애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이 되었다.
수퍼비전 사례발표자인 경주 관내 전문상담교사는“실제 사례들을 중심으로 여러 주제에 관하여 치료개입방안 등을 고민해봄으로써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더 효과적인 방법들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경주교육지원청 황영애 교육장은 “이번 수퍼비전을 통해 학교 일선에서 힘든 아이들을 상담으로 지원하는 전문상담(교)사의 역량이 더 높아짐으로써 아이들이 더 즐겁게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