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중, 슬기로운 문화생활 ‘스포츠 클라이밍’-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도전! 한계에 맞서다, 함께 성장하는 우리-
신라중학교(교장 김우진)는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1일, 14일 이틀 동안, 1~3학년 중 37명을 대상으로 경주 클라이밍센터에서 실내 클라이밍 체험을 실시하였다.
스포츠 클라이밍은 벽에 설치된 다양한 홀드를 손과 발로 이용하여 오르는 운동으로, 집중력과 인내심, 문제 해결 능력을 요하는 스포츠이다. 실내 클라이밍장에서 진행된 이번 활동은 전문 강사의 지도에 따라 안전교육과 기본기 익히기를 포함해 스트레칭 후 다양한 난이도의 코스를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집중하며 천천히 기본동작을 통해 올라갔다. 처음에는 두려움과 긴장 속에 시작했지만, 친구들과 서로‘할 수 있다’며 용기를 주었고, 점차 자신감을 얻고 즐겁게 활동에 참여하였다. 또한 중간에 떨어지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도전하여 성취감 및 스트레스 해소에 큰 도움을 주었다.김우진 교장은“학생들이 교실 밖에서 새로운 것을 체험하고 도전해보는 경험은 매우 중요하다. 이번 체험을 통해 두려움을 극복하고 도전하는 경험이 앞으로의 삶에 좋은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을 통해 꿈을 넓혀 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