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친절한경자씨 자원봉사 재능대학’하반기 수강생 모집
- 7월 21일부터 8월 4일 까지 신청 접수.. - 바리스타, 제과제빵 등 8개 분야 재능교육 및 특별강좌 운영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정석호)는 8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되는 ‘2025 친절한경자씨 자원봉사 재능대학’(이하 재능대학) 하반기 수강생을 오는 7월 21일(월)부터 8월 4일(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재능대학은 ▲바리스타 ▲정리수납 ▲제과제빵 ▲웰빙 떡 한과 ▲숟가락 난타 ▲보자기 선물포장법 ▲귀 건강 마사지(이혈요법) ▲바른 자세 스트레칭 등 8개 강좌로 구성되며, 일부 과정은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수강 신청은 21일(월)부터 8월 4일(월)까지 진행되며, 1365자원봉사포털에 등록된 자원봉사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방문 또는 네이버폼을 통해 가능하다. 또한, 10월 셋째 주 수요일에는 부동산 기초 상식을 주제로 한 특별 강좌도 운영될 예정이다. 재능대학은 총 200여명의 수강생을 선발하며, 교육을 통해 지역 복지기관 및 사회단체와 연계된 재능 봉사활동이 이어질 예정이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정석호 이사장은 “자신의 재능을 지역사회에 나누는 재능 봉사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교육 이후에도 지속적인 자원봉사활동이 가능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재능대학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 또는 전화(☎054-771-136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정석호)는 8월부터 10월까지 ‘2025 친절한경자씨 자원봉사 재능대학’(이하 재능대학)을 운영하며, 이에 따라 참여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이달 5일부터 21일까지이며, 신청 대상은 1365자원봉사포털에 가입된 자원봉사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방문접수와 네이버폼을 통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정규강좌는 8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며, ▲바리스타 ▲정리수납 ▲베이비시터와 같은 자격증 과정과 ▲제과제빵 ▲웰빙 떡 한과 ▲기초 영어 회화 ▲기초 일본어 회화 ▲기초 중국어 회화 등 인문교양 과정이 포함된다. 이 외에도 특별 강좌로 4월과 7월 셋째주 수요일에 법률 상식과 디지털 금융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2013년부터 지속적으로 운영해온 것으로, 다양한 분야의 재능자원봉사자 교육 및 양성을 통해 재능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은 자신의 재능을 더욱 체계적으로 개발할 수 있으며, 교육 수료 후에는 다양한 봉사활동과 연계하여 지속적인 활동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정석호는 “자원봉사자들이 단순 노력 봉사에서 벗어나 자신의 재능을 활용하여 보다 효과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프로그램의 주요 목표”라며, “다양한 교육 과정이 마련되어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역사회에 극정적인 변화를 만들어 나가길 바라며, 교육 이수 후에는 각 분야에서 실질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옥 연계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타 재능대학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와 전화(☎054-771-136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