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북경주행정복지센터 황훈 센터장은 지난 9일 서울 중앙협력사무소에서 재경 안강향우회와 간담회를 열고 고향 안강읍의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경주시가 시민단체와 함께 민관합동 수돗물 수질검사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경주시가 지난 13일 동국대 WISE캠퍼스에서 놀란 바크하우스 주부산미국영사관 선임영사 초청 ‘경주형 세계시민교육’ 강연을 열었다.
경주시립합창단은 다음 달 17일 오후 7시 30분, 경주예술의전당 화랑홀에서 제53회 정기연주회 ‘PEACE & FREEDOM : 자유와 평화’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시민의 안전 확보와 응급상황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지난 3월 2일부터 두 달간 관내 버스정류장 170개소에 사물주소판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의 주차 편의성을 높이고, 보다 쾌적한 이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통시장 공영주차장 재포장 공사’를 본격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경주시가 오는 10월까지 동부사적지 내 발천유적 발굴조사지 일원에 계절별 꽃단지를 조성한다고 13일 밝혔다.
경북 경주경찰서는 지난 12일 신경주대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외국인 범죄예방교실”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경찰서(서장 양순봉)는 지난 13일 녹색어머니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하성)가 13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일자리센터 주최하고 동국대 WISE캠퍼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주관하는 ‘2025 찾아가는 스포츠취업교육’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정한송)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13일(화) 신경주대학교 외식조리학과 학생들과 함께 무의탁. 독거세대 등 외로운 보훈가족 30여 가구에 '행복 나눔 도시락'을 전달했다.
경주시 성건동 청년회(회장 권오찬)는 지난 9일,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내 경로당 9개소를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생필품 선물세트를 전달하며 따뜻한 공경의 마음을 전했다.
경주시 문무대왕면은 제27회 ‘문무대왕면 경로위안 대잔치’가 지난 10일, 양북초·중학교 운동장에서 지역 어르신 800여 명을 모신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경주시 북경주행정복지센터(센터장 황훈)는 12일, 안강읍 갑산리 931번지 일원에 조성된 ‘북경주파크골프장’을 정식 개장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선관위는 13일(화) 오는 6월 3일(화) 실시하는 제21대 대통령 선거의 사전 투표기간 5.29(목)~30(금) 및 선거일 6.3(화)에 모두 근무하는 근로자는 고용주에게 투표시간을 청구할 수 있고 고용주는 근로자의 투표시간을 보장해 줘야 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보건소는 임산부와 양육모의 심리적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5월 집단상담 프로그램 ‘마음성장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외동읍 우리들의원과 안강읍 소재 새한솔약국, 밝은약국, 참약사행복약국 등 4곳과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 12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2025년 제2차 클린경주 추진기획단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 주민들의 난방비 부담을 줄이고, LPG 사용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주시가 황오 커뮤니티센터 건립과 연계해 황오동 179-64번지 일원 도시계획도로 개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