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시립도서관(관장 박용섭) 칠평도서관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워 도서관을 찾지 못한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흥미로운 코너들을 준비했다.
친환경 야외공간과 신라역사 문화가 녹아든 문화콘텐츠가 어우러진 경주엑스포공원이 ‘경주엑스포대공원’으로 재탄생을 알리고 한 차원 더 높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구축해 관람객을 맞는다.
경주시는 지역 내 체류중인 외국인 근로자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10인 이상 외국인 근로자 사업장 22개소와 거주시설 등지를 대상으로 다음달 12일까지 현장점검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경주시는 노후 경유차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와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을 저감하기 위해 11억 원(700대 분)의 예산을 확보해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경상북도와 경주시, 포항시, 영천시는 지난 24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정부에서 추진하는 ‘산업단지대개조 사업’ 선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열었다.
경주시가 지역 소상공인의 주문 배달 수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경북도 최초로 민관협력형 공공배달앱을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24일 이강덕 포항시장의 지명을 받아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문화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적극 동참했다.
김석기 국회의원(국민의힘. 경주시)이 환경부에서 시작한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탈플라스틱 #고고챌린지 캠페인에 받아 동참했다.
경주시는 24일 코로나 19 타지역 접촉자의 경주 동선을 밝혔다.
경주시의회 서호대 의장은 24일 지구환경을 위해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경주시 성건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안택순)에서 다가오는 3·1절 제102주년을 맞아 지난 22일 성건동행정복지센터(동장 남미경)를 방문해 태극기 100개를 기증했다.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 불국사복지재단(대표자 김용성)에서는 23일 다문화가족 67세대에 전달해 달라며, 이불 67채(600만원 상당)를 경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남심숙)에 기탁했다.
경주시립도서관(관장 박용섭)에서 내달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숲 속에서 독서와 힐링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인 ‘숲 속 책 쉼터’를 황성공원 숲에서 운영한다.
경주시에서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의 일환으로 이달 한달간 모인 1,000개의 아이스팩을 경주중앙시장상인번영회에 기부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창환)는 25일 코로나19 경제위기 극복의 일환으로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화재에 안전한 사업장 조성 및 관계인 자율 안전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소방시설 자체점검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경주시의회(의장 서호대)는 24일(수) 오전 10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57회 경주시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지난 17일(수)부터 8일간 일정으로 개최한 제257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동국대학교 의과대학이 올해 의사국가시험에서 100% 합격을 달성했다.
경주시는 농산물 가공기술 이론 및 실습교육을 통해 자가 농산물 가공제품을 개발하기 위한 창업전문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경주시가 지난달부터 신혼부부를 위한 임차보증금 이자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경주시는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의의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경주시민 자전거보험'에 가입했다고 24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