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간 불경기였던 경주지역 아파트 거래량이 지난해부터 2배 가까이 늘면서 지역경기가 모처럼 활기를 띠고 있다.
설 명절 연휴기간에 동궁과 월지·첨성대가 있는 동부사적지를 비롯해 대릉원, 황리단길, 동궁원 등 경주의 주요 관광지는 많은 관광객들로 붐볐다.
경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김유문)은 9일 독립유공자로 등록 결정된 故 신동악 선생의 유족인 손자녀 신세윤(77, 영덕군) 어르신 댁을 방문하여 대통령명의 국가유공자 증서를 전수하고 ‘독립유공자의 집’ 명패를 달아드렸다.
지난 11일부터 시작된 4일간의 설 연휴에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북도에서 마련한“설 맞이 특별행사”등 관광객 맞이 다양한 마케팅이 주효해 5만여 명의 관광객들이 찾았다.
경주시 양남면행정복지센터(면장 금대호)는 설을 앞둔 지난 9일, 깨끗하고 아름다운 양남면을 만들기 위해 양남면 자생단체와 함께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동천동새마을회(회장 최영술, 부녀회장 성영순)에서는 지난 8일 다가오는 설을 맞이해 동천동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과 떡국재료(30만원 상당)를 동천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정완)에 기탁했다.
경주시 현곡면에 소재한 경주 곰탕가(대표 김규태)에서 지난 7일 정성스레 끓인 곰탕(100만원 상당)을 현곡면 관내 저소득층 독거노인 25세대에 직접 전달했다.
경주시 강동면행정복지센터(면장 예병길)는 지난 9일 강동면 다산리에 위치한 대구농산(주)(대표 탁양훈)에서 설맞이 이웃돕기 후원물품으로 곡물. 견과선물세트 80세트(120만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한수원 신사업처(처장 정용석) 직원들은 10일 보덕동행정복지센터(동장 도성주)를 방문해 소외계층이 따뜻한 설을 보낼 수 있도록 후원물품으로 쌀과 고기류(8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
경주연합의원 국민건강검진센터(센터장 김경희)에서 지난 8일 지역의 취약가정을 위한 설맞이 의료키트 100세트를 기부했다.
한국농어촌공사 경주지사(지사장 임선민)에서는 지난 9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설맞이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에서는 지난 9일, 6․25전쟁에 참전하여 무공을 세운 故 강덕봉 일병의 유족에게 무공훈장과 훈장증, 기념패를 전수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7일 경주곰탕가(대표 김규태, 현곡면 용담로 583-2)의 후원을 받아 설맞이 곰탕세트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4일 밝혔다.
경주시립도서관(본관)에서 내달 7일부터 6월 30일까지 경주시민을 대상으로 ‘2021년도 1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경주시는 지역의 중년층 시민들에게 사회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1년도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의 참여자 및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경주시는 농정의 기초자료를 정비하고 농지의 취득·소유 및 이용 등 효율적인 농지관리를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농지원부 일제정비 작업을 올 연말까지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정부가 수도권 소재 공공기관의 지방 이전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경주시도 정부의 움직임을 예의주시하며 공공기관 유치에 본격 나선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창환)는 11일 경주시 감포읍 대본리 야산에서 외출 후 실종된 A씨(여 70대)를 구조했다고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신축년 설 연휴가 시작되는 11일 시민들을 위해 노고가 많은 지역 현업기관을 방문해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동경주새마을금고(이사장 임병식)에서는 지난해 ‘MG희망나눔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통해 성금한 금액으로 지난 2일 경주시 감포읍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7명을 대상으로 각각 20만원 씩 총 14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