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은 2일 제9호 태풍 ‘마이삭’이 북상하고 있는 가운데 태풍 피해가 우려되는 재해복구사업장에서 긴급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코로나19로부터 수험생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20201학년도 신입학 수시모집 면접고사 일정과 방법을 일부 변경한다.
경주시 농업기술센터는 태풍 ‘마이삭’ 이 경주지역을 관통할 것에 대비해 농작물과 시설물 등의 피해 예방관리에 철저를 다할 것을 농가에 당부했다.
지금 경주 들판에는 소 사료로 이용하기 위해 지난 봄에 파종한 사료용 옥수수의 수확작업이 한창이다
경주시 보건소는 오는 7일부터 예정된 의료계 집단 휴진(3차)에 대비해 휴진 종료 때까지 비상진료 상황실을 운영, 지역 내 의료기관과 응급실 등의 운영에 대한 모니터링과 점검을 실시한다.
경주시는 2일 제9호 태풍 ‘마이삭’의 북상에 대비해 주낙영 시장 주재로 긴급 상황판단 회의를 개최해 사전조치 사항과 대처상황을 점검하는 등 비상체계에 돌입했다.
경주시 안강읍 안강4리 주민들은(이장 김상로) 지난28일 폭염에도 불구하고 마을 유휴지에 꽃밭 가꾸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경주시는 2일 오전 9시 20분 코로나19 울산시 100번 확진자의 경주지역 동선을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창환)는 경주시와 협업하여 쓰레기 종량제 봉투에 ‘화재로 오인할 만한 우려가 있는 행위 시 과태료 부과’ 안내 홍보문구를 넣어 시민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은 2020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의 참여 프로젝트 작가팀과 선정위원을 공모한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은 ‘한수원과 함께하는 지역예술인 지원사업 <공연예술분야 전문예술인> 2차’ 지원을 2일(수) 공고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과 알파자산운용, 스프랏 코리아(Sprott Korea), 하나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이하 한국 컨소시엄)이 지난달 28일 서울 플라자호텔에서 해외 신재생사업 공동개발협약을 체결했다.
경북남부보훈지청(청장 김유문)은 6.25전쟁 70주년 및 독립·민주 10주기 등을 맞아 독립운동 및 국가수호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을 기리기 위해 매월 한 곳의 현충시설물을 선정하여 홍보하는 “이달의 우리지역 현충시설 홍보” 캠페인 사업을 실시한다.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월성동적십자첨성대봉사단(단장 안재철)은 마스크 착용 생활화 홍보에 앞장섰다.
경주시 현곡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성명덕)는 코로나19의 전국적인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31일 감염병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지역 내 경로당 및 마을회관 시설 35개소 대한 대대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경주시 안강읍 맞춤형복지팀은 코로나19 대응체계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마스크 착용의 일상화와 코로나19 재확산 예방을 위해 KF94 방역마스크 2,400여개를 구입해 복지사각지대 저소득계층과 사례관리 대상자가구를 찾아 마스크를 전달했다.
경주시는 2일부터 13일까지 12일간 ‘대한축구협회장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가 경주 알천축구장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지난달 31일 코로나19의 재확산에 대비해 지역 내 경로당에 마스크를 지원·전달했다.
경주시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경주시 재난 긴급 생활비의 사용기간이 지난달 31일에 종료된다고 밝혔다.
경주시(도시공원과)는 풍수해 방지와 도로변 안내표지판의 시야 확보 등을 위해 지난달부터 이달 말까지 24명의 인원을 투입해 지주목을 점검하고 가지치기를 하는 등 가로수 전정 작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