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양남면행정복지센터 직원과 관성솔밭해변 번영회 회원, 환경정비 근로자 등 50여 명은 지난 18일 해수욕장 폐장 후 청결한 해변 만들기를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경주지부(회장 허학순)는 지난 21일 8~9시 사이 출근시간 대를 이용해 경주역과 경주시청 인근 네거리 등지에서 코로나19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인숙)는 지난 18~21일까지 4일 간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굿바이 슈가 몬스터’ 인형극 공연을 개최했다.
“바다가 육지라면 배 떠난 부두에서 울고 있지 않을 것을, 아아 바다가 육지라면 이별은 없었을 것을…” 정말 귀한 문장으로 한국인의 심금을 울린 경주가 낳은 가요계의 거장 故 정귀문(鄭貴文) 선생의 추모공연이 경주엑스포공원에서 열렸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동경주 4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70명 대상으로 경주 신라역사캠프 행사를 지원했다.
‘도슨트와 함께 하는 2020 경주 블루아트페어’가 오는 27일~30일까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 3층에서 열린다.
경주시는 지난 19일 동국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2020년 경주지역 노사민정 융합교류회 노동법 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 안강청소년문화의집은 북경주지역 청소년들의 여가생활을 활용한 진로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애(愛)누리 직업을 보다’라는 주제로 ‘바리스타’와 ‘제과제빵사’ 진로 체험을 20~26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운영하고 있다.
경주시는 창의적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소통과 시민참여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2020년 경주시 하반기 행복톡톡 아이디어 공모’를 개최한다.
경주시 해양복합행정선 ‘문무대왕호’가 적극적인 현장중심 행정으로 지역 어민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주민 건의로 시작된 경주시 중부동과 황오동의 행정동 통합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경주시는 주낙영 시장의 취임 2주년을 맞아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지난달 1일부터 30일까지 ‘시민만족도 및 행정수요 조사’를 실시했다.
경주시의회 경제도시위원회(위원장 김수광)는 21일(금) 감포읍(감포항, 송대말 등대, 감포항 친수공간), 양남면(주상절리 전망대, 수렴항) 등 해안가 주요시설을 방문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2학기 개강을 앞두고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급속하게 재확산되는 상황에서 학생의 수업방식 선택권을 강화하는 수업 운영으로 학생들의 안전과 지역 안전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적극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
경주시는 코로나19 사태로 지친 의료진과 성금을 기부하신 후원자, 그리고 시민을 모시고 21일~23일까지 사흘간 개최 예정이던 한여름밤 작은 음악회 ‘사로국 원두막 콘서트’를 잠정 연기한다고 밝혔다.
경주시(시장 주낙영)는 현재 조성 중인 청년거점공간 ‘경주시 청년센터(가칭)’의 명칭공모 실시 결과 최우수작 1건과 우수작 1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은퇴는 누구나 겪는 통과의례이지만 막상 아무런 준비 없이 맞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당황하기 마련이다. 최근 일과 삶의 균형이라는 워라밸(Work-life balance)이 유행처럼 번지지만, 여전히 ‘열심히’와 ‘빠르게’가 미덕인 분위기에서 은퇴를 준비한다는 것 자체가 낯설 수밖에 없다.
경주정보고등학교(교장 이상명)의 류호승(3년) 군이 2020년도 한국은행 일반사무직원 공개채용에 최종 합격을 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주낙영 경주시장과 정재훈 한수원 사장이 '월성 맥스터 추가건설 결정 관련' 공동기자회견 발표문(안)을 발표했다.
경주시(시장 주낙영)와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은 21일 경주시청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맥스터 건설을 위한 실효성 있는 지역발전 방안 원칙을 수립하고 협력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