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지산물류그룹(대표 한주식)에서 지난 14일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덴탈 마스크 50,000매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의 ‘친절한 경자씨’(경주의 친절한 자원봉사자)가 기록적 폭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위해 또 발 벗고 나섰다.
경주시는 오는 9월까지 재난취약계층 주민들이 화재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해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시민들의 소중한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재난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경주시는 주낙영 시장과 호흡을 맞춰 민선7기 후반기 시정 성과를 가시화할 신임 정무실장에 김도현 경주시근로자종합복지관 관장을 임용한다고 17일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 14일 경주국제문화교류관에서 30~40대 육아맘들과 소통하는 자리를 가졌다.
경주시 성건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석호)는 지난 13일 지역 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께 안부 인사를 드렸다.
김종호 중부동장과 중부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장정희)회원들은 지난 13일 말복을 앞두고 지역 경로당 및 동방지역아동센터를 방문했다.
경주시 동천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정완)와 청소년지도위원회(위원장 김효찬)는 지난 13일 지역 학교 주변과 유흥업소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을 실시했다.
경주시 황남동행정복지센터(동장 고남우)는 지난 2월 도시재생 및 관광육성형 벽화디자인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황남동 골목안길 벽화사업을 지난 14일 완료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기열)은 13일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Stay Strong Campaign)’에 동참해 ‘코로나19 함께 극복합시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경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진기, 이하 새일센터)는 지난 13일 새일센터 3층 교육장에서 세무사사무원 및 일반 기업체 경리사무원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 16명을 대상으로 직업교육훈련 ‘세무회계사무원 양성’ 개강식을 가졌다.
경주시립 칠평도서관은 오는 9월부터 지역주민들의 건전한 여가와 문화생활 진흥을 위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개설해 운영한다.
경주시 보건소는 지난 2월부터 ‘코로나 우울’에 대한 심리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는 ‘부동산 소유권 이전등기 등에 관한 특별조치법’ 시행에 따라 지난 1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읍면동 담당자 교육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지역 전통문화와 정신을 계승하는 3개 관계기관과 상호발전을 위한 협약을 맺고 다각적인 교류를 추진하기로 했다.
경주시 교촌마을에서는 연휴기간인 15일부터 17일(토,일,월)을 시작으로 10월말까지 매주 토, 일요일 교촌마을 관광활성화를 위한 ‘교촌마을 장날’을 개최한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문명근)는 8.15 광복절을 맞아 15일부터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탐방객들을 위한 다양한 탐방 이벤트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정완 동천동장은 말복을 맞아 박차양 도의원과 함께 말복을 앞두고 지역 내 경로당 19개소에 수박 40통을 전달했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이 경주예술의전당 개관 10주년을 기념하여 지난 6월 23일(화) 알천미술관 갤러리해에서 개막한 특별전 ‘변월룡, 경계를 넘다’의 연계프로그램인 ‘아트 토크’가 8월 ‘문화가 있는 날’인 오는 26일(수), 오후 5시에 경주예술의전당 4층 홀에서 진행된다.
경주시 안강읍행정복지센터(읍장 이희철)는 13일 말복을 앞두고 코로나19 사태에 의해 잠정 일시폐쇄 됐다가 운영이 재개된 관내 경로당 75개소(미등록 경로당 11개소)을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시원한 수박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