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위기 경보 ‘심각’ 단계 이후 지속해오던 경주예술의전당 알천미술관 휴관 조치를 끝내고 2020년 어린이갤러리 첫 기획특별전인 ‘우주홀릭’을 오는 12일(화)부터 부분적으로 개막한다.
경주시는 7일 오전 10시 현재 코로나19 일일대응 상황을 밝혔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는 6일(수), 내남면 농협하나로마트 앞에서 ‘찾아가는 경주안심센터’를 운영, 교통사고와 전화금융사기 및 범죄 예방 홍보 등 능동적 치안활동을 펼쳤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민병찬)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관람객을 대상으로 손 글씨 엽서를 배달해 주는 ‘마음 우체통’ 행사를 진행한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봄철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지난 4월 중순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화재취약시설인 경로당 등에 ‘안전픽토그램’을 배부한다고 밝혔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 황오119안전센터는 6일 동천2차삼성아파트에서 고층아파트 재난대응능력 향상과 대원 안전 확보를 위한 고가사다리차 훈련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이 '2020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문예회관 기획.제작프로그램을 통해 경주 아티스트를 위한 “꿈의 콘서트”에 국비를 추가 확보했다.
경주시는 지난 4일, 관내 긴급지원이 필요한 생계급여·기초연금·장애인연금 수급가구 21,877가구 중 21,723가구를 대상으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99억 5,900만 원을 현금으로 지급(지급률 99.3%)했다고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경주시 지역아동센터 28개소 아동 823명에게 1,000만원 상당의 어린이날 선물을 지원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경영학부 이영찬 교수가 세계적인 학술 출판사인 와일리(Wilely)로부터 ‘최다 다운로드 논문상(Top Downloaded Paper 2018-2019)‘을 수상했다.
경주시 안강읍 산불감시원 문경열씨의 특별한 산불예방 홍보 활동이 화제가 되고 있다.
코로나19 지역 확산방지를 위해 지난 2월 22일부터 임시휴관에 들어 간 경주 송화도서관은 코로나19가 생활방역으로 전환됨에 따라 7일부터 부분적 운영 재개관을 한다.
경주시는 충효동의 충효지구에 시민들이 잠시나마 쉴 수 있는 ‘어린이 공원 조성사업’이 첫 삽을 뜨기 직전이라 인근 주민들의 조그만 쉼터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경주시는 올해 관내 벼 재배면적 10,000㏊에 대해 무인항공방제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코로나-19로 인해 휴업중인 유교랜드와 온뜨레피움이 오는 8일(금)부터 정상영업을 실시한다고 발혔다.
여름새로 불리는 후투티가 지난해 이어 5일 어린이날 경주 황성공원에서 발견돼 서식처로 매년 찾아오고 있음이 확인됐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민병찬)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지난 2월 25일부터 임시 휴관했던 박물관 운영을 오는 6일부터 부분 재개한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민병찬) 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온라인을 통해 어린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재경감포향우회(회장 박종락)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주시 감포읍 주민들과 함께 하기 위해 4일 성금 425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농림축산해양국 농업정책과, 산림경영과와 함께 농림지 돌발해충인 갈색날개매미충과 꽃매미 월동난 공동 예찰조사에 본격 나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