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학년 전체가 독서와 시조 창작 활동을 연계하는 학교가 있어 독서 교육의 새로운 사례로 주목 받고 있다.
경주시와 경상북도, 포항시는 20일 진에어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로써 오는 31일부터 포항과 김포, 포항과 제주를 연결하는 여객기 운항이 본격 재개되어 포항의 하늘길이 더욱 넓어지게 된다.
경주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시민들의 생계를 지원하고자 다음달 10일부터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사업’을 시행한다.
경주시 황성동 맞춤형복지팀은 최근 천북면의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중 저소득 한부모가정에 학습용 노트북을 지원했다.
경주시 황남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영자)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지속적인 방역·소독 봉사와 환경정화활동을 펼쳐 대표적인 관광지인 황리단길을 코로나19로부터 지켜내는데 앞장서고 있다.
경주시 황오동 새마을지도자회는 여름철 관광객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경주를 만들고자 클린&안심 경주만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17일 환경정비 및 방역활동을 실시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정창환)는 지난 17일 경주시 켄싱턴리조트에서 개최 된 ‘2020년 경상북도 일반인 심폐소생술 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신라공고는 지난 10일 국방부 지정 자주포병 기술분야 기술부사관 양성학교로 최종 선정되는 큰 경사를 맞았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지난 8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0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경주시는 17일 건천읍 모량리 699-152번지 일원의 건천 모량2지구 지적재조사사업(336필지, 103,000.2㎡)을 완료하고 새로운 지적공부를 작성·공고했다.
경주시립도서관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20 여름독서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2020 여름독서교실은 안전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의 철저한 준수하에 실시된다.
경주시 CCTV통합관제센터는 학교 폭력을 예방하고 사건·사고 등으로부터 학생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중학교 CCTV 연계 사업’을 완료했다.
경주시립도서관이 비치·운용중인 책 소독기가 코로나19로 인해 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들의 관심과 이용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경주시 보건소(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 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역주민과 사업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지원서비스 ‘마음 톡(talk)톡(talk)’사업을 실시한다.
“경주엑스포에 가면 귀여운 엄마까투리 친구들을 3D애니메이션으로 만날 수 있데요. 우리 같이 보러가요!”
미래통합당 경주시 당원협의회 여성위원장 이.취임식이 지난 17일(금) 오후 6시 더케이호텔 거문고 홀에서 개최됐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경북을 찾는 관광객을 다변화하기 위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관광협회 관계자 10명을 경북으로 초청해 팸투어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용강동행정복지센터(동장 고성달) 맞춤형복지팀에서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발로 뛰는 행정을 펼치고 있다.
경주시 양남면 수렴1리 마을회(이장 이대일)는 지난 16일 마을 주민과 월성원전 봉사단, 양남면사무소 직원 등 30여명과 함께 관광객과 낚시객이 많이 찾는 수렴1리 해안가, 해안도로, 수렴항 등 일대에서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경주시 적십자 외동희망봉사회(회장 최순귀, 회원20명)는 17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차상위 계층 등 10가정에 일백만원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