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미래 세대의 농촌문화 이해 증진 및 농촌에 대한 정서 함양을 위해 미래 세대, 학생 4-H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경주시는 조업구역을 위반해 멸치를 불법 포획하는 경남 사천선적 기선권현망어선 A호(25톤)의 선장 B씨를 단속해 9일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립예술단이 코로나19 사태로 지쳐있는 시민들을 위해 응원 영상을 제작했다.
경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실업, 소득 감소로 생계위협을 받고 있는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총 사업비 5억 원을 추가 확보해 특별 공공근로사업을 시행한다.
경주시는 6일째 코로나19 확진자가 없어 진정국면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13일 오전 10시 현재 일일대응 상황을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13일 코로나19 위기 극복 지원을 위해 본사 부장급 이상 간부들이 반납한 임금 1억 4천여만원을 경주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경주시에 기부했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지난 10일(금) 공사 회의장에서 인권경영위원회를 열어 효율적인 인권경영 추진과 원활한 인권이슈 발굴 등을 위하여「인권-게이트키퍼」제를 도입키로 했다.
경주시 황오동에 거주하는 서옥미(여, 64세)씨는 지난 9일 황오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는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회장 전찬익)에서 지난10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센터장 김기호‧장애인여성복지과장)에서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한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지난 3월 16일부터 비대면 전화 가족상담을 운영해 행복한 일상으로 돌아가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주시는 지난 2월 27일부터 3월 25일까지 1분기 관내 수산물 및 정수장 식수 등에 대한 방사능 분석을 시행했다.
경주시는 오는 19일까지 식품안전과 8개조 16명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유흥·단란주점의 영업장에 대해 ‘2차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재차 지도·점검에 나섰다.
경주시는 논에서 밭작물을 안전하게 재배하기 위해 농촌진흥청에 개발한 무굴착 땅속배수 기술 신기술 시범사업을 산내면과 천북면에 4ha 규모로 추진한다.
경주시는 시민의 건강을 위한 체육시설 활용과 야외 운동기구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소규모 야외체육시설 345개소 1,410점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경주시는 영하의 기온으로 배꽃 저온 피해를 입은 농가의 피해를 최소화 하도록 예비비 4천만 원을 긴급 투입, 농가과수원 400ha에 과수 영양제를 지원키로 했다.
경주시체육회는 10일 경주시청 대외협력실에서 여준기 경주시체육회장, 서환길 경기연맹협회 회장, 김성진 읍면동체육회연합회 회장, 이동호 경주시게이트볼협회 회장 등 총 7명이 참석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1,200만원을 전달했다.
경주시가 기독교 최대 축일인 부활절을 맞아 코로나19 집단감염 선제적 예방을 위해 예배를 실시하는 100여개 종교시설 특별 지도점검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는 코로나19 확진자·의심자 등 발생시 신속한 초동조치를 위한 ‘방역 초기 대응 물품함(KIT)’을 112종합상황실에 비치해 운용하고 있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경주시 선거구 기호9번 김일윤 후보가 10일 오전 11시, 용강동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에서 후보사퇴 기자회견을 가졌다.
경주시 국회의원 선거 기호 6번 권영국후보는 10일(금) 12시 중앙시장사거리 권영국 선거사무소 앞에서 경주 도심 상가 및 전통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결어서 경주! 민생 살리기 254,441 발걸음’ 출정식을 가지고 경주 시내 전역을 걷는 선거운동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