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2019년에 이어, 2020년도에도 유교랜드와 온뜨레피움에 특화된 홍보정예요원 양성을 위해 제2기 SNS 홍보서포터즈를 모집(약15명)한다고 13일 밝혔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주중 관광객 유치를 위한 경북 성지연계 테마상품을 개발하여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주 감포 출신인 행정안전부 최우식 서기관은 지난 9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주시민을 위해 써 달라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양육 가구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아동돌봄포인트(돌봄쿠폰)’를 13일 지급했다.
경주시는 지난 2월 24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임시 휴장하였던 ‘경주 가축시장’을 재개장했다고 13일 밝혔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14일 현곡면 하구리에 위치한 현곡농기계작목반 공동육묘장에서 무복토 못자리 파종 작업을 함께하고 작목반원들의 벼농사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에서는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한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경찰서 내 민원상담부서 및 6개 수사부서 내 100여개의 투명 가림막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국민 의견을 수렴하여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14일부터 28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KORAD 제2기 시민참여혁신단’을 모집한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대비와 봄철 산불화재예방을 위해 경주소방서 간부 및 현장대응단장, 119안전센터장 등 20여명이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에 따라 각 사무실에서 영상회의를 진행했다.
(재)경주문화재단은 경주지역 향토문화 창달과 지역사회 개발에 기여한 공로가 뚜렷한 자를 발굴·시상하는 경주시문화상 후보자를 내달 11일(월)부터 15일(금)까지 접수한다.
경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0일, 11일 양일간 실시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소에 휠체어를 비치하고 이용을 원하는 선거인에게 제공해 지역 유권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있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문명근)는 코로나19 확산 이 후 국립공원 현장 해설서비스가 잠정 중단됨에 따라 온라인을 통해 해설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경주 칠구회(회장 윤창근)에서 12일 경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방문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중증장애인을 위해 코로나-19 위기극복 물품(마스크 300장, 식료품)을 전달했다.
제21대 경주시 국회의원 선거 민생당 김보성 후보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근로자들의 민생경제 해결을 위해 민생지게꾼라는 이색적인 이벤트로 지역을 누비며 시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기열)은 지난 6일부터 사흘간 주·야간에 걸쳐 공단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을 대상으로 ‘재귀반사식 필름번호판’ 사전 인식 테스트를 진행했다.
경주시는 자연재해로부터 농업인의 경영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4월 27일부터 5월 15일까지 밤‧대추‧감귤을, 6월 12일까지 고구마‧옥수수에 대한 농작물재해보험 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미래 세대의 농촌문화 이해 증진 및 농촌에 대한 정서 함양을 위해 미래 세대, 학생 4-H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경주시는 조업구역을 위반해 멸치를 불법 포획하는 경남 사천선적 기선권현망어선 A호(25톤)의 선장 B씨를 단속해 9일 검찰에 송치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립예술단이 코로나19 사태로 지쳐있는 시민들을 위해 응원 영상을 제작했다.
경주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실업, 소득 감소로 생계위협을 받고 있는 취약계층에 대한 일자리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총 사업비 5억 원을 추가 확보해 특별 공공근로사업을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