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일 오후 2시 무소속 정종복 후보가 경주역 인근에서 출정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나섰다.
경주시 천마로타리클럽(회장 김기철) 15여 명은 1일 성건동 지역의 서천둔치 야외운동시설 및 외국인 밀집지역, 상가, PC방 등지에서 방역 봉사활동을 펼쳤다.
경주시 안강읍행정복지센터는 봄철을 맞아 쓰레기 집중수거기간을 정해 묵은 쓰레기의 대대적인 수거 및 정비에 나서고 있다.
경주시 외동읍 발전협의회(협의회장 이채곤)는 1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사랑의 마스크 나눔 운동’ 성금 100만원을 외동읍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경주시 천북면은 1일 체육회(회장 문성천)에서 코로나19 극복 성금 100만원과, 오푸스 11(OPUS11) 풀빌라(대표 조정재)에서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활동에 써달라며 일회용 마스크 1,000장을 천북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기탁했다고 밝혔다.
무소속 김일윤 후보는, 삼국통일의 위업을 달성한 선조들과 신라 역대 왕들 앞에서 지금 경주에 산적한 현안의 해결, 어지러운 정치문제, 삶이 고달픈 소상공인 등 서민경제 회복, 코로나-19 감염증 위기에서의 탈출과 미래 천년을 열어나가기 위해 제21대 국회의원 공식 선거운동에 나서면서 첫 일성으로 신라왕들과 삼국통일의 위대한 업적을 이룩한 선조들에게 사죄와 함께 비장한 결의를 다졌다.
미래통합당 경주시 공천자인 기호 2번 김석기 후보는 2일(목), 경주역 광장에서 선거운동원 및 지지자들과 함께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필승을 다짐하는 출정식을 가졌다.
경주시 국회의원 선거구 정다은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2일 총선 개시 첫날 오전 9시 중앙시장 사거리에서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고 본격적인 선거에 돌입했다.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문명근)는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청명. 한식을 맞이해 산불예방을 위한 비상근무를 한다고 밝혔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이 올해도 「2020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을 통해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부문 선정작을 유치한다. 배정 작품 수는 작년 상반기와 동일한 총 4건으로, 문예진흥기금을 통한 국비 지원 예정액은 약 5천 6백만 원이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는 1일(수)부터 시민들이 안심하고 파출소를 방문할 수 있도록 지역의 파출소 22개소 및 치안센터 2개소에 민원인들이 스스로 코로나 19 증상을 확인하고 개인 위생용품을 비치 한 ‘민원인 자가진단대’를 운영한다.
경주연합의원(원장 김대인) 국민건강검진센터(센터장 김경희)는 지난달 30일 유아용 마스크 200매와 성인용 마스크 300매를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문호)에 기부했다.
경주시 소재 ㈜성우하이텍(대표 이명근)은 1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마스크(KN95) 1만 장을 기탁했다.
경주시는 4월 1일부터 해외에서 입국하는 시민 모두를 검사하고 결과가 나올 때까지 격리하는 특별 관리방안을 시행한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본격적인 영농철에 앞서 SNS(카드뉴스, 알림톡) 등 여러 비대면 매체를 이용해 올바른 벼 종자 소독방법에 대해 홍보하고 철저한 소독을 당부했다.
경주지역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주낙영)는 1일 노사민정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경주시는 2일 오전 10시 현재 코로나19 일일대응 상황을 밝혔다.
경주시 현곡면 이장협의회(회장 이동건)를 비롯한 대표적인 9개 자생단체 회원 30여 명은 1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다중집합시설 및 상가 일대 취약지역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과 더불어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경주시 외동읍은 지난달 31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새마을부녀회(회장 정명숙)에서 50만원, 이장동우회(회장 김병열)에서 50만원의 성금을 기탁해 ‘사랑의 마스크 나눔 운동’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서면 자생단체와 독지가들은 1일 서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과 함께하기 위해 “사랑의 마스크 나눔” 성금 기탁에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