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는 민선7기 시장 공약사항으로 ‘함께 하는 경주, 준비된 경주, 귀농귀촌1번지 경주’로의 도약을 시작한 이후 꾸준히 귀농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24일 시민들의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태고자 사비로 마련한 성금 1,000만원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에서는 25일 오전 9시 코로나 19 대응 관련 유공 경찰관인 경비작전계장 경감 한상훈 등 12명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 했다.
경북 경주 기아자동차 충효대리점에 재직중인 강영훈 씨는 23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기부금 100만원을 황성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2월 1일부터 5월 28일까지 피난약자시설(요양병원 등) 44개소를 대상으로 돌봄인력 소방안전 프로그램 ‘3-GO’를 추진중이다.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 서선자 의원(문화행정위원회)이 지난 23일(월) 열린 제24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지원과 관련하여 집행부에 촉구했다.
(재)문화엑스포(이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국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 확진자 증가세가 둔화하는 가운데 봄나들이객의 경주엑스포공원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사)한국농업경영인 경주시연합회(회장 이이환)는 지난 23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해 경북공동모금회에 686만원을 기탁했다.
경주시는 서면 영농조합오봉(대표이사 박영찬)에서 23일 경주시청을 방문해 코로나19 관련 성금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주소가 없는 주요 도로변에 자신의 위치를 알려주는 도로명주소 기초번호판 277개를 추가 설치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깨끗하데이! 안전하데이!’라는 슬로건 아래 매주 수요일을 ‘일제 방역의 날’, 이른바 ‘청정데이’로 정해 방역역량을 집중하고,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경주시는 ‘경주시 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개정조례’ (2019.5.24)에 따른 가축사육제한 구역 지형도면을 23일 변경고시 했다.
경주시는 23일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하여 종합민원실 창구에 투명 가림막을 설치했다.
경주시는 지방상수도 취수원인 덕동댐 안전한 관리를 위해 정밀안전진단 및 비상대처계획 수립 용역을 시행한다.
경주시는 경주경찰서와 함께 지난 22일부터 내달 5일까지 15일간 코로나19 전파 차단을 위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이행여부 점검을 실시한다.
경주시보건소(경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12일 부터 경주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자살문제 위험 감소 및 예방을 위해 자살고위험시기(3월~5월) 집중관리를 실시한다.
경주경찰서(서장 박찬영)에서는 최근 경주경찰서에서는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한 따뜻한 손길이 이어져 코로나19로 얼어있던 경주 시민들의 마음에 봄꽃을 피우고 있다.
민식이법은 지난해 발생한 어린이 보호구역 내 어린이 교통사망사고를 계기로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를 위해 개정된 법률이다.
(재)경주문화재단(이사장 주낙영)이 경주예술의전당 개관 10주년을 기념하여 기획한 특별전 ‘경계를 넘다 : 변월룡’이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 문예회관 기획·제작프로그램(전시분야)’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고통받고 있는 국민과 함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임금을 반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