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김임규)는 가을 성수기를 맞아 탐방객들을 위해 친환경 도시락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3일 시작한 2019 제47회 신라문화제가 막바지로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행사 6일차인 8일에는 신라명인명창 국악한마당을 비롯한 창작오페라 ‘마담수로’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가 열린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7일(월) 오후 2시부터 “2020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연수”를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6일, 7일 양일간 울진군 온정면과 후포면의 태풍 미탁에 의한 피해 주택 등을 찾아 피해 복구 봉사활동을 펼쳤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한의학과 교학영 학생이 지난 5일 경남 산청군에서 열린 '도전! 허준 골든벨' 대회에서 1등을 차지했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문호)의 친절한 경자씨(경주의 친절한 자원봉사자)가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양일간 울진군 수해현장을 찾아 ‘사랑의 밥차’ 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동천동은 평안과 안녕을 위한 소망돌탑 기원제를 지난 4일 황성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옆 공터에서 자생단체 회원들과 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경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4일 성건동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실에서 경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경주시 도시재생대학을 개최했다.
경주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4일 농업인회관에서 딸기재배농가 80여명을 대상으로 고품질 딸기 재배기술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가 관 주도형으로 추진해온 신라문화제를 올해부터 시민과 지역예술인들이 함께 만들고 관광객이 즐겨 찾는 대한민국 명품축제를 만든다는 방침 하에 시민 참여행사를 대폭 늘이고 체험 이벤트가 풍성한 축제를 만들어 인기를 끌고 있다.
연간 24만명이 넘는 중증질환 환자들이 치료를 위해 지방에서 수도권 상급종합병원을 방문함에도 불구하고 KTX 역사에는 휴게·의무시설 등 관련시설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블루원 디아너스C.C는 ‘2019 클럽챔피언 선발 최종 3라운드 및 회원 친선골프대회’를 지난 6일 경주 디아너스C.C에서 많은 회원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북도는 5일과 6일 양일간 SM Megamall에서 열린 ‘2019 한국문화관광대전(#Love KOrea Culture & Tavel Fiesta 2019)’에 참가, 필리핀 관광객 경북 유치를 위한 홍보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고 7일 밝혔다.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염원을 되새기고, 신라 삼국통일의 대업을 이어받아 호국의 성지 ‘통일전’에서 7일 ‘제41회 통일서원제’가 열렸다.
경주시립송화도서관에서는 오는 19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도서관 독서 동아리 ‘아행책’ 회원과 경주시민을 대상으로 동화 일러스트레이터, 팝업(POP-UP)아티스트로 유명한 이예숙 작가의 ‘행복한 동물 팝업북 만들기’ 특강을 진행한다.
경주시는 지난 2일 발생한 제18호 태풍 미탁으로 붕괴된 외동읍 문산리 우박교 가설교량을 5일 완공해 기업체 물류수송과 통행을 재개하는 등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기여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오는 13일 오후 2시 경주시 황성공원 내 실내체육관에서 시민과 외국인근로자, 다문화가족이 함께하는 ‘제20회 지구촌 축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경주시가 지난달 27일부터 이번 달 6일까지 동부사적지 일원에서 개최한 ‘황금정원 나들이’ 행사가 10일간의 행사기간 동안 20만 여명이 방문한 것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첫 출발이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막을 내렸다.
경주시는 관급자재 구매방식 개선으로 총사업비 대비 50% 이상의 예산을 절감했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경주시 당원협의회(위원장: 김석기 국회의원)는 오는 8일(화) 오후 2시, 경주역 광장에서「조국 파면, 문재인 심판」이라는 슬로건 아래 대규모 규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