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에서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뜻깊은 해를 맞아, 양북면 용당리 출신 항일 독립운동가 ‘김종철 선생 공적비 제막식’을 15일 양북면 복지회관 대강당에서 선생의 후손과 면민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했다.
경주소방서(서장 이창수)는 14일 중앙시장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불조심강조의 달 맞이 화재예방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경주 육부회(회장 정삼국)는 지난 14일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종성스님)에서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사랑의 점심나눔, 오늘은 자장면 Day'로 자장면 400그릇 무료급식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13일 경주시 안강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2019년 안강유교아카데미 수료식을 개최했다.
경주시새마을회(회장 손지익)와 경주시새마을금고협의회(회장 조정제)는 14일 임원 및 회장단,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시새마을회관에서 상생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14일 경북도청 화백당에서 개최된 제8차 경상북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에서 지방정부 시책 추진에 걸림돌이 되고 있는 토지보상감정제도 개선을 건의했다.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경주엑스포공원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상품이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19경주세계문화엑스포’를 맞아 제작한 건강증진 도구 ‘운기봉’이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정재훈, 이하 한수원) 한강수력본부가 환경부로부터 4회 연속 ‘녹색기업’으로 선정돼 14일 충북 음성 ㈜한독 회의실에서 원주지방환경청(청장 박연재)으로부터 지정서를 받았다.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독서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다양한 독서 관련 행사를 개최했다.
경주대학교(총장 정진후)는 외식조리학부 4학년 강진구, 3학년 김한나 학생이 지난 10일 ‘경북 상주시 시의전서 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하여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주대학교(총장 정진후)는 외식조리학부 3학년 심고은, 2학년 윤동인 학생이 지난 6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 '제 3회 전국 민물고기 요리경연대회'에 참가하여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와 경북도는 경북의 우수한 해양관광자원 홍보와 동해안 걷기여행길인 해파랑길 소개를 위해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여행전문작가 20여명을 초청, 1박 2일 일정으로 팸투어를 진행했다.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회장 김세곤, 동국대 교수)는 오는 16일 토요일 대구 수성대학교에서 2019년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경북정책연구원이 ‘에너지 전환과 원자력의 미래’라는 주제로 정책워크숍이 지난 13일 오후 2시 경북정책연구원 회의실에서 열렸다.
김석기 국회의원(자유한국당·경주시)이 발의한 「신라왕경 핵심유적 복원·정비에 관한 특별법」(이하 신라왕경 특별법)이 14일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를 통과하며 법안 통과 마지막 절차인 본회의 의결만 남아 연내 법안제정 가능성이 높아졌다.
경주시는 (사)전국자원봉사연맹에서 13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1,500만원 상당의 라면 500박스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보성마트(대표 윤덕관)에서 13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300만원 상당의 양곡 10kg 100포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최근 노인층에서 결핵이 많이 발생하고 있어 경주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경주시 보건소와 연계해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찾아가는 노인결핵 무료검진’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14일 시청 알천홀에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관계기관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년 제2회 읍면동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성과대회’를 개최했다.
경주시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 경주시지회가 주관하는 2019년 제2회 경주시지회장기 한궁 대회가 14일 (구)황남초등학교 대강당에서 선수, 지회 임원 등 2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