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내남향우회(회장 박해동)에서는 지난 20일 내남면 소재 경로당 40개소를 방문해 국수, 커피, 휴지 등의 생필품을 전달하고 고향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경주시 산내면행정복지센터(면장 이상곤)에 지난 17일 지역의 의곡초등학교, 병설유치원 및 산내어린이집 학생들 40여 명이 새롭게 신축한 산내면행정복합타운을 견학했다.
경주시 선도이웃애복지단(선도지역사회보장협의체)은 지난 19일 선도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제4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신화랑 체험형 교육관광 테마명소 경주 화랑마을이 수련활동 및 시민들의 피서를 위한 체험형 수영장을 22일 개장했다.
경주시는 취업 및 창업을 준비하는 구직자와 기업에게 필요한일자리 지원 시책을 모은 ‘2019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 종합안내’ 책자를 발간했다
경주시립도서관에서는 시민들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책 읽는 도시문화 확산을 위해 경주시민을 대상으로 ‘2019년 경주시 독후감 공모’를 주최한다.
(사)경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조문호)는 7월과 8월 두 차례에 걸쳐 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청소년 자원봉사프로그램 ‘틴틴클럽’을 진행한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가 휴가철 보문관광단지 이용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보문관광단지 내 쾌적하고 안전한 휴가를 위해 다음 달 31일까지 “보문호반길 전역 연막소독, 공중화장실 일제점검, 호안가 잡목제거, 내부도로 차선도색” 등을 통해 편의 대책을 추진한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지난 20일(토)부터 21일(일)까지 2일간 일정으로 국내 유명 여행전문기자, 여행작가, 파워블로거 등을 대상으로 도내 우수한 산림자원과 구곡 및 백두대간을 연계하는 산림관광 여행코스 홍보를 위해 ‘경북 포레스트 힐링투어’ 1차 팸투어를 가졌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3일 오전 11시 의회 소회의실에서 열리는 ‘경주시의정회 총회’에 참석한다.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는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유교랜드에서 다채로운 행사운영을 통해 안동문화관광단지를 내방하는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대한한돈협회 경주지부(지부장 안후균)에서 지난 19일 미래 경주지역을 이끌어갈 인재육성과 이 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해 장학금 1천만원을 (재)경주시장학회 서포터즈위원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주시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주관으로 지난 17일 시내 중심상가 일원에서 학교 밖 청소년 사례발굴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경주시보건소는 지난 19일 읍.면.동 주민자치센터(복지회관) 운동실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주민건강지원센터 보건교육장에서 운동지도교육을 실시했다.
경주시는 제5호 태풍 ‘다나스’ 북상에 따른 긴급 상황점검회의를 지난 19일 주낙영 시장 주재로 분야별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하는 등 태풍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내 재해취약시설 현황 및 대처계획, 장비·자재 확보 및 점검현황 등이 논의했다.
경북백년교육포럼(회장 서병진)은 지난 17일 경상북도교육청 화백관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각지 회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럼을 개최했다.
국립경주박물관(관장 민병찬)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어린이 동반 가족대상 교육프로그램 ‘도깨비! 우리를 지켜줘!’를 운영한다.
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학교 내 감염병에 대한 신속하고 선제적인 대응을 위하여 19일(금) 교육지원청, 학교, 보건소 및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학교 감염병 예방관리 협의회를 개최했다.
경주시 중부동 발전협의회(회장 정지운)는 지난 18일 중부동행정복지센터회의실에서 지역 최대 관심사인 중부동.황오동 통합에 관한 논의를 본격화했다.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19일(금)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4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지난 15일(월)부터 5일간 일정으로 개최한 제243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