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문화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2019년 제13기 경북문화관광해설사 신규양성교육 수료식’을 지난 23일(금) 공사 대회의장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경주시 황오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병한)와 황오동 자율방재단(단장 문옥이)은 태풍이 지나가고 막바지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지난 23일 경주역 삼거리에서 ‘얼음물 나눠주기’ 행사를 가졌다.
경주시 외동읍에 소재한 대한불교 조계종 제4교구 오대산 월정사 말사 ‘임정사(주지 임정스님)’에서 지난 23일 이웃돕기 성금 150만 원을 외동읍 상생복지단(외동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별칭)에 기탁했다.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은 23일 제2대 김기열 이사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경주시 선도동에서는 지난 22일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A씨(57세, 남)의 집을 찾아가 후원물품을 전달하며, 길을 헤매던 노숙자에서 당당한 선도동 주민으로 거듭난 것에 대해 격려했다.
경주 화랑마을에서는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2박3일간 관내 중학생 청소년 123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화랑도 통일 체험활동’을 운영했다.
경주시는 23일 특수미쌀작목반과 함께 탑동 구본철 회원농가에서 벼 베기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혜경)은 지난 22일 1오후 3시에 경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의 초․중․고․특수학교 학교폭력 책임교사 83명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학교자체해결제 시행을 위한 책임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경주교육지원청(권혜경 교육장)은 오는 31일(토) 오전 10시부터 경주여자중학교 원화관에서 초, 중, 고등학교 및 학부모 대상으로 '2019 반려동물 전문직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경주시가 울산소재 민간사업자와 협력하여 5G, 인공지능, 빅데이터를 저장.관리하는 두 번째 네이버 빅데이테센터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경주에서 삼십 여 년 간 누드화만 작업해온 이도우 화백의 열일곱 번째 개인전 누드- 野泉 이라는 주제로 서울 강남구 논현1동 논현로 149길 65에 위치한 구하갤러리에서 내달 2일~23일 까지 개최된다.
한국원자력환경공단(이사장 차성수)은 중수로 원전해체와 사용후핵연료 운반․저장 경험이 풍부한 캐나다와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 중수로 고준위 방폐물 관련 기술과 관리 노하우를 조기에 확보하기로 했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23일(금) 오전 11시 교내 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2019년 가을 학위 수여식을 개최했다.
김석기 국회의원(자유한국당·경주)은 22일(목) 경주 석장동 화랑마을에서 열린 4번째 의정보고회를 끝으로 2019년 하반기 ‘경주시민 소통 의정보고회’를 성황리에 모두 마쳤다.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23일(금)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4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지난 19일(월)부터 5일간 일정으로 개최한 제244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경주시 보건소에서는 22일 주민건강지원센터에서 지역 임산부를 대상으로 ‘아토피예방 이유식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소아 아토피예방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경주시는 농촌지도자 중앙연합회(회장 강중진)에서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경주 감포읍 소재 라마다호텔에서 임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경주시가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고 경제도시로 만들기 위해 중소기업의 수출지역 확대, 수출국가 다변화 등 수출활로 확보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한국수력원자력(주) 월성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22일(목) 환경부 대구지방환경청이 실시하는 경주지역 대·중소기업 화학안전공동체 구성 협약식에 참여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26일 오후 3시 포스코국제관에서 열리는 ‘한국지방자치학회 하계학술대회’에 참석한다.